5월 11일에는 'KON', '뮤 오리진' 등 모바일 게임 2종과 '로스트사가', '월드 오브 탱크 PS4', '드래곤네스트' 등 온라인 게임 3종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KON, 친구 시스템 업데이트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액션 RPG 'KON'(개발사 넷마블블루)에 친구들의 캐릭터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친구 시스템을 추가하고, 최고 장비인 KON 장비 레벨과 KON 장신구 세트 옵션을 상향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친구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가 친구로 등록된 이용자의 캐릭터와 파티레이드, 고대의 미궁 탐사를 할 수 있도록 적용됐으며, KON 장비 강화 레벨을 30에서 40으로 상향하고 KON 장신구 옵션도 높여 보다 강력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길드 시스템도 개선됐다. 길드에 가입한 이용자들이 소속감을 가질 수 있도록 공헌도, 활동 점수 등을 추가했으며, 길드원들의 결투장 점수를 기반으로 길드 랭킹을 도입해 길드 간 경쟁의 재미를 높였다.

뮤 오리진, iOS 서버 연동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의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이 아이폰 이용 회원들을 대상으로 서버 연동을 실시했다.
 
웹젠의 '뮤 오리진'은 5월 11일, 커뮤니티 및 길드 활성화를 위한 게임 서버 간 연동 시스템을 IOS 기종에 적용한다. 서버연동 이후에도 기존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과 스킬, 캐릭터 등의 게임 정보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서버 간 연동은 각 서버 별 캐릭터 전투력 및 레벨, 길드 활동, 플레이 타임 등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2~4개씩의 서버끼리 연동되는 방식으로, 연동된 서버에서 게임회원들은 PvP콘텐츠를 비롯한 다양한 게임 내 활동을 새로운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서버 연동'은 안드로이드 기종에는 먼저 도입 돼 기존 서버에서의 커뮤니티 및 길드 활동보다 활동 영역과 콘텐츠가 넓어져 '신 세력', '제 3세력' 결성 등의 새로운 연합이 결성되는 등 게임 회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서버 연동을 계기로 '뮤 오리진'의 서버 내 왕좌를 차지하기 위한 길드 간 협력도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로스트사가, 던전앤파이터 인기 캐릭터 거너 업데이트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의 자회사 위메이드아이오에서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용병 '거너'를 공개했다.
 
170번째 용병 '거너'는 '던전앤파이터'의 인기 캐릭터로 총술과 체술, 속성 수류탄, 랜드러너를 이용해 상대방을 제압하는 프리미엄 용병이다.
 
특히, 전방의 적에게 총알 세례를 퍼붓는 '제압사격', 전방의 대상을 레이저로 밀어낸 뒤 강타하는 '버스터빔', 지원 요청을 통해 공중에 랜드러너를 투하하는 '메카 드롭', '네이팜 탄을 발사해 전방을 불태우는 '네이팜 탄'등 강력한 기술을 사용한다.

월드 오브 탱크 PS4, 구축전차 업데이트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월드 오브 탱크 PS4'에 '전차 사냥꾼' 업데이트를 통해 각국의 구축전차들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구축전차들은 미국, 소련, 독일, 영국의 전차들로 총 23종이다. 구축전차는 중장갑을 파괴할 수 있는 강력한 주포와 높은 위장률을 겸비해 전장에서 맞서기 까다로운 전차다. 대부분의 기종은 장갑과 기동력이 약하지만 이러한 단점들은 강한 화력으로 상쇄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유명 구축전차 중 장갑은 얇지만 기동력과 화력이 좋은 M18 Hellcat, the Waffenträger auf Pz. IV, Object 263 등이 포함되어 있다.

드래곤네스트, 캐릭터 각성 시스템 추가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전동해)는 온라인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캐릭터 각성 시스템을 추가했다.
 
이번에 각성 시스템이 적용된 캐릭터는 '워리어'와 '아처', '소서리스' 직업군으로, 각성 시 보다 화려해진 외관과 함께 2종의 액티브 스킬, 4종의 패시브 스킬이 추가돼, 더욱 강력하고 특색 있는 모습으로 거듭나게 된다.
 
또한, 기존 '워리어' 캐릭터의 고유 스킬이었던 '대쉬' 스킬이 모든 직업에 추가됐다. 더불어, 캐릭터 최고 레벨이 90에서 93으로 상향됐으며, 신규 지역 '라다메스' 월드존 및 신규 시나리오가 추가됐다.
 
이번 패치를 통해 유저는 '라다메스' 월드존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시나리오와 함께 '불카누스의 감금된 코르부기'와 '호수의 터줏대감 네티로스' 등 새로운 보스 및 몬스터와의 흥미진진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93레벨 이상의 유저가 입장할 수 있는 신규 네스트 '돌아온 타이푼 킴'이 추가됐다. 해당 네스트는 최대 4명의 유저가 파티를 이뤄 도전할 수 있으며, 해당 네스트를 클리어 시, '에픽' 등급의 무기 및 방어구로 구성된 새로운 세트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