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출시를 축하하기 위해 5월 21일과 22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오버워치 페스티벌'에서 진행되는 '오버워치 코스프레 페스티벌'의 참가자를 5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버워치 코스프레 페스티벌은 오버워치 페스티벌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한국인 영웅인 D.Va를 비롯해 21명의 매력적인 영웅들이 등장하는 오버워치를 주제로 한 코스튬을 선보일 수 있는 축제다. 

사전 등록한 코스튬 플레이어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 행사는 5월 21일 오버워치 페스티벌 현장에서의 코스튬 시연을 시작으로 22일 스테이지 콘테스트를 진행, 온라인 투표를 통해 1~3등을 선발하고 추가로 블리자드측에 의해 선정된 1명에게 특별상을 수여한다. 

수상자 총 4명에게는 소정의 상금 1위 200만원, 2위 100만원, 3위 50만원, 블리자드 특별상 100만원이 수여되며, 블리즈컨 2016에 참여할 수 있는 투어권을 제공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참가상으로 오버워치 오리진 에디션 디지털 코드가 증정된다. 오버워치 코스프레 페스티벌 심사 및 시상은 오버워치를 주제로 한 코스튬에만 해당되며, 참가상의 경우 스테이지 콘테스트 참여자만 받을 수 있다.
 
오버워치 페스티벌 현장에서는 코스튬 플레이어들을 위한 코스프레존이 운영된다. 코스프레존에는 포토존, 휴식 공간, 드레스룸 등이 제공,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자신의 코스튬을 직접 선보일 수 있고 더욱 멋지게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휴식을 취하고 의상을 편하게 갈아입을 수 있다. 

오버워치 코스프레 페스티벌에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내 관련 블로그에서 행사 세부 사항을 확인하고 5월 15일까지 참가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