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코리아(대표 김인숙)는 국내 개발자 교류의 장인 '유나이트 서울 2016' 컨퍼런스가 4월 7과 8일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유니티 창업자 데이비드 헬가슨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개발에서 성공까지, 모든 것을 하나로'를 주제로 약 30여 개의 강연이 이틀에 걸쳐 진행된다. 

유니티 안드레안 뮤니어 프로덕트 매니저, 칼 캘리워트 글로벌 에반젤리스트 총괄 등 유니티 핵심 인사들이 직접 들려주는 유니티 최신 기능 소개부터 증강/가상현실(AR/VR) 강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유니티 플랫폼 기반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MWU(Made With Unity)존과 AR/VR존은 약 100여 명의 참관객이 동시 체험할 수 있다. MWU 체험존에서는 로스트킹덤, 거신전기, 크리스탈하츠와 같은 인기 모바일 게임은 물론 YJM엔터테인먼트의 신작 '내가 영웅일리 없어'와 최근 업데이트를 단행한 NHN블랙픽의 '풋볼데이' 등 약 20여 종의 게임들이 전시된다.
 
AR/VR 콘텐츠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AR/VR 체험관은 참관객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오큘러스 리프트의 런칭 타이틀 30종 중 하나로 선정된 '룸즈 2', 1인칭 VR 호러게임 '더엠'과 같은 VR 게임을 비롯해 서커스컴퍼니의 체험형 VR 학습 콘텐츠, 무선으로 볼 수 있는 클릭트의 '에어VR' 기술을 활용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등 10여 종의 게임, 교육, 엔터테인먼트 AR/VR 콘텐츠를 직접 감상할 수 있다.
 
유니티 창업자 데이비드 헬가슨은 "전 세계에 등록된 유니티 개발자는 450만 명 수준으로 평균 2명 중 한 명은 유니티 개발자인 셈이다"며, "유니티는 유니티를 믿고 응원하는 전 세계 개발자들이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개발의 민주화, 난제 해결, 그리고 성공 도모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유나이트 컨퍼런스는 대형 퍼블리셔 개발자부터 소규모 개발사, 인디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개발자들이 한데 모여, 다양한 강연을 직접 듣고, 체험하고, 교류할 수 있는 최고의 장이다"며, "국내 개발자들이 유니티를 통해 서로 협력하고 배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