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병헌_프로필.jpg

민주당 원내대표이자 한국e스포츠협회장을 맡고 있는 전병헌 씨가 논란이 거세게 일고 있는 게임중독법을 두고 “최근 진행되고 있는 게임 규제와 관련된 법안들은 꼰대적 발상”이라고 비판하며, 민주당 차원에서 해당 법안을 반대한다고 밝혔다.


전병헌 의원은 10일 인터넷의 한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게임은 박근혜 정부가 글로벌 5대 킬러 콘텐츠로 육성해야 할 한국의 유망한 산업이지만 제도권 기성세대가 아날로그 시대적 사고로 게임문화를 이해하지 못해 세대 간 갈등이 우려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게임을 마약과 동일시하고 그 수준의 규제를 하겠다는 것은 법리에 맞지 않는다.”며 게임중독법에 대해 자신은 물론 민주당 차원에서 반대한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전 의원은 끝으로 “사회 전반에 대해 자유 시장 체제에 위배되는 과도한 규제를 추구하는 데 안타까움을 느낀다.”며 “정책에도 디지털 시대의 젊은 문화에 맞는 눈높이가 필요하고, 자유로운 상상력이 닫히지 않도록 하는 세밀하고 제대로 된 콘텐츠 진흥정책이 이 시대에 어울린다.”고 피력했다.


전병헌 의원의 이 같은 주장은 지난 16일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코스프레 사진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리며 남긴 글과도 일맥상통한다.


당시 전 의원은 원내대표가 온라인게임 캐릭터로 분장해 SNS에 사진을 올리며, 여론몰이에만 급급하다는 비난을 새누리당의 정우택 의원으로부터 받은 바 있다. 하지만 전 의원이 캐릭터 코스프레를 펼친 이유는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한국 팀이 우승하면 코스프레를 하겠다고 한 e스포츠팬들과 약속 때문인 것도 있지만 게임을 부정적으로만 바라보는 기성세대에 경종을 울리고자 하는 메시지도 담고 있었다.


이에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전 의원이 게시한 글은 지난 코스프레 공약의 연장선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발언으로 민주당이 게임중독법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확인한 만큼 향후 해당 법안이 통과되기까지 상당한 진통이 예상된다.

김준완 기자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