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 서비스 2.5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제2의 나라’의 메인 도시 ‘에스타바니아’가 1월 11일까지 겨울 테마로 변경된다. 특히 ‘에스타바니아’ 중앙에 위치한 분수대를 2.5주년 기념 트리로 교체해 연말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에픽게임즈 - 포트나이트가 레고와의 협업을 통해 신규 게임 ’레고 포트나이트’ 를 7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레고 포트나이트’는 무엇이든 만들 수 있는 레고와 포트나이트의 마법이 만나 광활한 오픈 월드를 탐험할 수 있는 서바이벌 크래프팅 게임이다.

카카오게임즈 - ‘패스 오브 엑자일’의 신규 리그, ‘고난’을 9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리그 ‘고난’에서 이용자는 취록의 야생림에 들어가 고난의 근원과 대적해야 한다. 지역 내 여러 종류의 ‘도깨비불’을 모아 필드 몬스터에게 흡수시켜 강화할 수 있고, 이를 처치 시 각종 희귀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 ‘eFootball™ 2024’에서 신규 게임 모드 및 새로운 기술 등이 추가된 버전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모드인 '마이 리그'와 새로운 기술 ‘Blitz Curler’와 새로운 유형의 부스터 ’The Power of Many’를 선보였으며 혼자서도 Co-op를 즐길 수 있도록 개선됐다.

호요버스 - 액션 RPG ‘붕괴3rd’에서 7.1버전 ‘단절된 땅과 별의 화가’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그리세오의 신규 SP 슈트 ‘천행·우주를 그리는 별’이 등장하며, 메인 스토리 42장과 테마 이벤트 ‘번성의 여행: 반격전’이 추가됐다. 

 

#기타 소식

님블뉴런 - ‘이터널 리턴’ 한국 대표팀과 해외 대표팀이 맞붙는 ‘부산 이스포츠 글로벌 교류전’을 12월 9일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 ‘브레나’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 이스포츠 글로벌 교류전’은 ‘이터널 리턴’ 정식 오픈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국제 행사로, 글로벌 5개 지역을 대표하는 최상위권 팀이 부산에서 자웅을 겨룬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최상위 국제 이스포츠 대회인 ‘202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의 그랜드 파이널이 8일 개막한다. 2023 PMGC는 전 세계 수많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팀들 가운데 지난 1년간 치열한 국가별 대회와 권역별 대회를 거쳐 진출한 총 48개 팀이 격돌하는 최상위 국제 대회다.

네오위즈 -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정식 출시 6개월을 기념하는 ‘하프 애니버서리’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브라운더스트2 하프 애니버서리 사전 예약은  21일까지 진행되며, 별도 사전 예약 페이지와 카카오 게임 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전 세계 수 천명 소환사들과 함께한 2023년 월드 투어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월드 투어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서머너즈 워’가 각지 유저들과 소통하고 유저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인기 오프라인 행사다.

넥슨 -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e스포츠 대회 ‘2023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 팀전 결승전을 9일 진행한다. 팀전 결승은 오후 6시부터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진행되며, 현장 입장권은 예매 개시 후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 TV, 네이버 게임 e스포츠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네오위즈 - 신작 모바일 게임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의 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은 스포츠게임 전문 개발사 ‘스타어레이’가 개발한 모바일 축구 게임이다. 이번 OBT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4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된다.

유비소프트 - 오픈월드 해적 멀티플레이어 게임 ‘스컬 앤 본즈’의 정식 출시일과 베타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유비소프트는 더 게임 어워드 2023 현장에서 스컬 앤 본즈가 2024년 2월 16일에 정식 출시되며 이에 앞서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클로즈 베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레벨 인피니트 - 샤크몹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오리지널 게임 ‘엑소본’을 더 게임 어워드에서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엑소본’은 택티컬 오픈 월드 익스트랙션 슈터 장르로, 천재지변으로 잔인하게 붕괴된 미국 남동부를 배경으로 담았으며, 현재 PC와 콘솔 버전으로 개발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