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 디스커버리 시즌이 오늘 정식 출시됐다. 지난 11월 개최된 블리즈컨에서 출시를 발표한 디스커버리 시즌에서 플레이어들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가장 처음으로 돌아가, 완전히 새로운 서버에서 새로운 캐릭터로 1레벨부터 시작하는 모험을 떠날 수 있다.

크래프톤 - ‘디펜스 더비’의 12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정령 종족의 물리 속성 유닛 ‘문나이트’를 선보였다. 문나이트는 연쇄 공격형 근거리 유닛으로 공격할 때마다 공격력이 증가하는 특수 능력 ‘그림자 쌓기’를 가지고 있다. 

 

#기타 소식

넥슨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23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 정규시즌 개인전 결승을 2일 진행한다. 오후 6시부터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진행되는 이번 개인전 결승은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 게임 e스포츠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컴투스 - 캐주얼 게임 ‘미니게임천국’이 유저에게 커피차를 선물하고 따뜻한 음료와 마음을 전했다.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와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하고 ‘직장인 대항전’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했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가 셔틀버스 이벤트로 예비 유저들을 만난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판권을 확보한 AI 육성 판타지 RPG다. 게임·애니메이션 행사 시즌 동안 지하철역과 행사장을 따뜻하게 오갈 수 있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 예비 유저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스타시드’도 알린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 '패스 오브 엑자일2'의 신규 직업 '머서너리' 시연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2'에 새롭게 등장할 예정인 신규 직업 '머서너리'는 검과 방패, 쇠뇌를 사용하는 듀얼클래스 캐릭터다. 

시프트업 - ‘승리의 여신:니케’가 구글 플레이가 선정하는 ‘구글 플레이 베스트오브 2023’에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7개 지역, 15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일 밝혔다. 구글 플레이는 매년 다양한 분야에서 한 해를 빛낸 베스트 앱과 게임을 선정해 발표한다.

위메이드 - ‘나이트 크로우’가 구글 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3' 2관왕에 올랐다.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3'은 구글 플레이가 국가별로 한 해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콘텐츠 및 게임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컴투스홀딩스 - MMORPG ‘제노니아’의 첫 라이브 방송에서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제노니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 이날 방송에는 백태현 PD, 조상원 CD, 조현수 사업팀장 등 제노니아 서비스 담당자들이 직접 출연해 유저들과 소통에 나섰다.

호요버스 - 자사가 서비스하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이 구글 플레이가 발표한 ‘2023 올해를 빛낸 게임’에서 ‘인기 게임’으로, 애플 앱스토어가 발표한 ‘2023 App Store Award‘에서 올해의 iPhone 게임’으로 선정됐다.

조이시티 -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에서 한국-중국 간의 이벤트 경기인 ‘한중친선전’을 오는 12월 2일 중국 절강에 위치한 소흥 경기장에서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친선 경기는 매년 한국과 중국에서 개최된 e스포츠 대회인 ‘한중대항전’이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그 동안 개최되지 못하여 마련된 이벤트 경기다.

블리자드 - 디아블로 4 ‘피의 시즌’에 새롭게 추가될 시즌 게임 종반 최종 던전인 ‘지르의 도살장’ 및 기간 한정 이벤트인 ‘검은 한겨울’에 대한 상세한 내용들을 오늘 새벽 진행된 최신 모닥불 대화를 통해 공개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