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번지 스튜디오 - '데스티니 가디언즈(Destiny Guardians)’의 마지막 시즌인 ‘소원의 시즌’을 출시했다. 새로운 소원의 시즌에서는 소원의 용인 리븐과 거래하기 위해 필요한 숨겨진 아함카라 알을 찾으며, 이전의 이야기를 계속 이어간다. 

넷마블 - 액션 RPG ‘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스트리트 파이터6’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파이터는 ‘스트리트 파이터6’의 인기 캐릭터인 ‘가일’, ‘제이미’, ‘한주리’ 등을 비롯해 총 7종이다.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신규 영웅 ‘마티’를 업데이트했다고 29일 밝혔다. ‘마티’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디지털 휴먼 아이돌 그룹 ‘메이브’의 멤버로 영웅 ‘기데온’이 연 차원의 문을 통해 프라임 행성에 오게됐으며, 차원 이동 중 불안정한 사념체들과 충돌하면서 불안정한 에너지를 갖게 됐다는 배경을 지니고 있다.

엔씨소프트 - ‘리니지W’가 ‘건그레이브’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건그레이브’는 RED 엔터테인먼트에서 선보인 3인칭 슈팅 액션 게임이다. 등장인물의 화려하고 스타일리시한 액션 연출이 특징이다. 리니지W는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신규 클래스 ‘총사’의 특징을 살려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리니지2M’이 출시 4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업데이트 ‘크로니클 XI. 구원자들’을 진행했다. 리니지2M 이용자는 오늘부터 신서버 ‘린드비오르’, 신규 클래스 ‘쌍도끼’, 최초 유일 클래스 ‘브라이트’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리니지M’이 29일 ‘OASIS 3: NEXT WAVE’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니지M의 오리지널 클래스 ‘암흑기사’가 새롭게 리부트됐다. 암흑기사 클래스 이용자는 공허의 군주로 각성해 외형과 능력치를 보존하고 비전 스킬을 활성화하는 ‘도펠겡어 킹’ 시전 위치에 ‘공허의 표식’을 남기며 순간이동하고 재사용 시 다시 표식 위치로 복귀하는 ‘다크 디멘션’ 등 리뉴얼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리니지 리마스터’가 서비스 25주년 기념 ‘25th Anniversary’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니지에 최상위 사냥터 ‘오만의 탑: 지하 신전’이 등장했다. 지하 신전은 데몬 서버를 제외한 전 서버 인원이 매칭되는 인터 사냥터로 마련됐다. 

카카오게임즈 -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시즌 콘텐츠 ‘혼돈의 성운 : 과부하’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혼돈의 성운'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매 시즌마다 다양한 방식과 전략으로 '아레스'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넥슨 -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용무동주 ~마음에 그리는 것은, 하나의 미래~’와 학생 2종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특출난 요리 실력으로 유명한 ‘산해경’ 학생들이 전면에 나선다. 동아리 ‘현무상회’와 ‘현룡문’이 위태롭게 균형을 이루고 있던 ‘산해경’에 균열을 만드는 위기가 발생한 가운데, 이를 막기 위한 선생님과 학생들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프라시아 전기’의 ‘렐름 통합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렐름 통합전’은 통합될 렐름(서버)을 정하기 위해 두 차례 맞붙어 자웅을 겨루는 대규모 전투다. ‘시간틈바귀’와 유사한 형태인 ‘황혼의 전장’에서 진행되며, 한 렐름 당 60레벨 이상의 플레이어 최대 200명이 입장할 수 있다.

컴투스 -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강철의 던전 내 신규 스테이지를 비롯한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고 밝혔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로 강철의 던전에 시즌제 스테이지인 심연의 층이 오픈됐다. 강철의 던전은 카이로스 던전에서 만날 수 있는 바람 속성 던전이다.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와 글로벌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 최고경영자인 김택진 대표와 짐 라이언(Jim Ryan) 대표가 만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엔씨와 SIE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모바일 분야를 포함해 다양한 글로벌 사업을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 사단법인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주최하는 ‘2023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에서 우수실천상을 수상했다. ‘장애인먼저실천상’은 유엔이 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12월 3일)을 기념하기 위해 1996년에 제정된 시상으로, 장애인식 개선, 사회통합교육 등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개인과 단체에 주어진다.

나이언틱 - ‘포켓몬 GO’에 새로운 시즌 ‘시간을 초월한 여행’을 12월 1일부터 시작한다. “Pokémon GO”는 현실에서 사계절이 변하는 것처럼 3개월마다 시즌이 바뀌며, 시즌 기간 중에는 특정 주제에 따라 새로운 이벤트, 새로운 포켓몬이 등장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