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테이크원컴퍼니 - NCT와 함께하는 시네마틱 어드벤처 게임 ‘NCT ZONE’ 프로젝트를 정식 공개했다. ‘NCT ZONE’은 게임만을 위해 촬영한 독점 실사 영상과 이미지를 활용하여 제작된 게임으로, 다양한 콘셉트로 촬영된 NCT 멤버들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한다. ‘NCT ZONE’은 오늘 공식SNS를 통해 매거진 형식의 비주얼 이미지를 최초 공개하며 게임 독점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네오위즈 -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가 ‘트리플 판타지RE’ 2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트리플 판타지 RE’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다. 이번 2차 업데이트에서는 정예 전설 카드 3종이 추가된다. 먼저, ‘리사’는 물속성의 흑마법사로, 적에게 강력한 독 피해를 주고, 적이 받는 독 피해를 증가시키는 카드다.

넷마블 - ‘마구마구2023 모바일’과 ‘넷마블 프로야구 2023’에 신규 선수카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는 KBO 리그에서 각 팀당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로 원하는 스탯을 직접 분배하여 육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월간 MVP 선수카드’가 추가됐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3’에는 기본 골드 등급 이상으로 이용할 수 있는 2010년, 2014년, 그리고 2023년 ‘국가대표팀 선수카드’와 해당 년도 국가대표팀을 모티브로 제작된 신규 유니폼 3종을 업데이트했다.

 

#기타 소식

호요버스 -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과 서울시청년활동지원센터가 함께 '2023 청년도약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분야는 영상과 이미지 두 가지 부문으로, '원신'에 나오는 캐릭터, 세계관, 명대사, 음악, 공식 영상, 게임 내 화면 등을 활용하여 창작이 가능하다. 공모전에는 1인 1팀 또는 2인 1팀으로 11월 27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붕괴: 스타레일’의 1.5 버전 ‘미리환야담’ 업데이트를 15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이한 심령 사건이 끊이지 않는 선주 나부 유원이 공개되며, 곽향, 한아, 아젠티 등 3명의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등장해 은하 탐사 여정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라이엇 게임즈 - 한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의 결승전 주간을 맞아 서울 한복판인 광화문 광장이 게임과 이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탈바꿈한다.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광화문 광장 일대를 게임과 이스포츠를 좋아하는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가득 채운다고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서울미디어코믹스, 올보이스와 함께 오디오 웹툰 출시에 대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3사는 함께 오디오 웹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컴투스플랫폼은 자사의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을 통해 세계 최초로 오디오 웹툰 NFT를 출시해 웹3 콘텐츠 시장을 공략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