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축복받은 절대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절대자(필드 보스)였던 ‘티르’, ‘토르’, ‘오딘’이 신의 축복을 받아 더욱 강력해진 모습으로 등장하며, 해당 보스들을 처치한 이용자는 ‘절대자 방어구/장신구’ 제작에 필요한 ‘홍염의 정령석’ 및 '순백의 정령석’의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출시 100일을 맞아 신규 월드와 챕터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아레스' 이용자는 총 3개의 서버로 구성된 신규 월드 '유로파'에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애쉬마운틴’은 ‘아레스’의 첫 번째 신규 시나리오 챕터이자 신규 지역으로, 용암을 쉼 없이 분출하는 화산 지형이 대표적 특징이다.

‘아키에이지 워’의 직업 기술 밸런스를 개편하고 직업 교환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키에이지 워’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PvP 콘텐츠 내 전투 다양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각 직업에 ‘신규 전설 기술’ 추가 및 일부 기술의 효과도 상향돼, PvP에서 각 직업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엔씨소프트 - ‘아이온 클래식’에 대규모 업데이트 ‘영원의 권’을 진행했다. 아이온 클래식 이용자들은 오늘부터 ’북두의 권’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신규 클래스 ‘권성’, 신규 필드 ‘라프스란’, 최고 60레벨 확장, 신서버 ‘피스트’ 등의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 

컴투스 - ’아이모’에 ‘새로운 시대의 서막’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아이모’는 지난 2006년 7월 출시한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로, 현재까지 피처폰과 스마트폰을 합해 17년 이상 서비스 중인 컴투스의 대표 장수 IP다. 피처폰 환경에서부터 성장 및 강화 시스템과 파티 플레이, 유저간 대결인 PvP모드까지 다양한 실시간 콘텐츠를 꾸준하게 선보이며 많은 유저에게 사랑받고 있다.

넥슨 - ‘히트2’에 ‘EPISODE 3. 잊혀진 대지: 몬베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폰투나스’ 이후 다섯 번째 필드 지역인 ‘몬베라’는 과거 마법석의 힘을 통해 고도의 기계 문명을 발전시켰던 곳으로, 마법의 영향을 받은 고난도 몬스터들이 출현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먼저 ‘잿빛 폐허’, ‘뒤틀린 채굴장’의 2개 필드를 오픈한 뒤 추후 더욱 다양한 지역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라시아 전기’에 신규 지역 ‘크론’을 업데이트했다. ‘크론’은 얼음으로 뒤덮인 땅으로 ‘백야성 요새’와 ‘서리절벽’, ‘눈바람 해안’, ‘눈꽃빙하’ 등 세 개의 ‘주둔지’로 이루어져 있다. ‘주둔지’와 ‘백야성 요새’는 11월 24일에 모두 오픈되며, 한 결사 당 두 개의 거점을 보유할 수 있다.

웹젠 - ‘뮤 아크엔젤’에서 ‘수호진’ 및 ‘엠블럼’을 업데이트하고 연합 서버 콘텐츠 ‘로스트랜드 시즌8: 화신 루키우스’를 내달부터 진행한다. 웹젠은 캐릭터의 성장을 돕는 신규 강화 콘텐츠 ‘수호진’과 ‘엠블럼’을 추가한다. 연맹에 가입된 800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수호진’ 기능을 오픈할 수 있다. 수호진의 슬롯에 알맞은 ‘수호 징표’를 장착할 경우 ‘수호진’이 활성화된다.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 리듬액션 게임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은 전세계 1억 4천만명 이상의 플레이어와 8천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세계적인 댄스 게임 열풍을 불러 일으킨 저스트 댄스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저스트 댄스 2024 에디션은 닌텐도 스위치, PS5, Xbox 에서 즐길 수 있다.

 

# 기타 소식

위메이드 - 위믹스 재단과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가 우나기를 통해 구축될 옴니체인 환경 내 자산의 안전한 보관과 거래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체이널리시스는 2014년 설립 이후 70여 개국의 정부 기관, 거래소, 금융 기관, 보험 및 사이버 보안 회사에 가상자산 관련 범죄 해결과 소비자 보호를 위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