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학생 ‘카호’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합류하는 ‘카호’는 ‘백귀야행 연합학원’ 소속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로,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강력한 대미지를 가하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이와 함께 ‘이로하’, ‘카에데’, ‘츠쿠요’ 모집과 이벤트 스토리 ‘불인의 마음’을 다시 한번 만나볼 수 있도록 복각한다.

네오위즈 - ‘피망 포커: 카지노 로얄’이 서비스 10주년 기념한 홀덤 링게임을 새롭게 오픈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오늘부터 ‘피망 포커’ 모바일 단독으로 홀덤 링게임을 새롭게 오픈한다. 커뮤니티 카드(5장), 개인 카드(2장)를 활용해 높은조합을 만드는 텍사스 홀덤이며, 게임 재화로 플레이 가능하다.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 메탈 기어 시리즈의 합본판 '메탈 기어 솔리드: 마스터 컬렉션 Vol. 1'을 닌텐도 스위치, PS, Xbox 등을 통해 출시했다. '메탈 기어 솔리드: 마스터 컬렉션 Vol. 1'은 클래식 메탈 기어 시리즈와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를 포함한 총 7개의 게임과 디지털 북, 사운드 트랙 및 다채로운 보너스 콘텐츠 등이 포함된다.

 

#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퍼즈업 아미토이’가 크리스피크림 도넛과 컬래버레이션 상품 4종을 출시했다. 퍼즈업 컬래버레이션 신제품은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도넛 3종과 팡팡 터지는 퍼즐 플레이의 재미를 표현한 도넛 1종이다. ‘헤르피’, ‘포핀’, ‘퐁구’ 등 퍼즈업의 대표 캐릭터가 디자인된 도넛을 11월 30일까지 크리스피크림 도넛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윤송이 최고전략책임자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린 글로벌 스포츠 컨퍼런스 ‘The New Global Sport Conference’에 참석했다. NGSC는 사우디아라비아 체육부와 사우디 e스포츠 연맹 주최로 10월 23일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에서 열렸다. 사우디아라비아는 NGSC 현장에서 2024년 여름부터 사우디 리야드에서 e스포츠 월드컵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굿즈 상품 3종의 와디즈 펀딩을 오픈한다. 이번 펀딩은 10월 24일부터 11월 7일까지 진행하며 펀딩에 참여하면 라그나로크 대표 몬스터 포링과 엔젤링, 데빌링으로 만든 굿즈 상품을 누구보다 빠르게 만날 수 있다. 라그나로크 21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이번 신상 굿즈 상품 3종은 각각 라그나로크 스노우볼, 워터볼 키링, 워터볼 스마트톡이다.

엔에이치엔 클라우드 - ‘쿠버네티스는 이미지 관리부터’를 주제로 진행되는 웨비나를 10월 31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NHN클라우드 클라우드기술교육팀 김명섭 책임이 연사로 나서 컨테이너, 이미지의 기본 개념과 보안 사고 동향, 보안 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쿠버네티스 사용 전략을 소개한다. 이어 NKS와 NCR을 활용해 실제 운영 환경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CI 게임즈 - ‘로드 오브 더 폴른’의 판매량이 100만장을 돌파했다. 이 성과는 PC, 플레이 스테이션, 엑스박스로 게임이 출시된 지 열흘만에 달성한 성과다. 다크 판타지 땅인 모른스테드를 배경으로 하는 ‘로드 오브 더 폴른’은 플레이어가 잔인하고 용서받을 수 없는 산 자들의 세계 액시엄에서 악몽 같은 죽은 자들의 세계 엄브럴로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는 독특한 이중 현실 메커니즘을 통해 본능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모험을 선사한다.

뉴노멀소프트 - 자사가 개발 중인 수집형 카드게임 ‘템페스트: 타워 오브 프로바티오’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템페스트’는 빠른 템포의 진행과 직관적인 플레이 방식으로 여타 CCG와 다른 전략과 심리전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상대방의 패를 모두 확인한 이후 카운터 카드를 제거하는 밴시스템과 무작위로 등장하는 영웅 카드 시스템으로 매번 같은 덱을 사용해 발생하는 지루함을 덜어준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