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소식

웹젠 - 모바일MMORPG 신작 '뮤 모나크’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를 기록했다. '뮤 모나크'는 10월 21일 오전 기준 한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에 오른 뒤, 지속 순위를 유지 중이다. 지난 19일 오후 2시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지 약 하루 반만의 결과다. 이 작품은 2001년 출시된 PC게임 '뮤 온라인'과 동일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원활한 협업과 경쟁 구도를 형성할 수 있는 PvP 콘텐츠 등을 내세우고 있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 아시아퍼시픽컵에서 ‘SWC2021’ 세계 챔피언 출신의 DILIGENT-YC가 우승했다. 아시아퍼시픽컵은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e스포츠 대회인‘SWC2023’의 본선 마지막 경기다. 지난 10월 21일 오후 2시에 대만 타이페이에서 진행됐다. 대한민국 대전과 일본 도쿄 등 각지에서는 오후 1시부터 뷰잉 파티도 개최됐다.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23일부터 ‘Street Fighter Series’와 함께 콜라보 3탄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는 10월 23일 오전 10시부터 11월 6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하며 ‘Ryu & Ken’, ‘Luke’ 등 신규 캐릭터 6종을 만나볼 수 있다. ‘Ken’, ‘Cody’를 획득하면 ‘Street Fighter 드롭’ 스킨을 얻을 수 있으며 ‘Luke’, ‘Ryu & Ken’을 획득하면 게임 내에서 이용 가능한 BGM 세트를 각각 받을 수 있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라이벌스 컵 2023: 한국 VS 일본’이 디플러스 기아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라이벌스 컵은 매년 한일 양국의 프로 리그 소속 팀들이 치열하게 승부를 겨루는 한일전 대회다. 하반기 최고 위상의 글로벌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의 출전권 획득을 위해 승부를 겨룬다.

넷마블 - ‘넷마블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넷마블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게임사, 플랫폼, MCN, 크리에이터 등 콘텐츠 생태계 구성원들 간 협력을 강화하고 관련 지식을 공유해 게임 콘텐츠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다. 크리에이터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넷마블과 유튜브 담당자들이 연사로 참여해 '넷마블과 크리에이터 협업 사례 및 향후 계획', '유튜브 게임 생태계 및 쇼츠 트렌드'와 같은 주제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펄어비스 - CJ제일제당 비비고와 함께 이색 콜라보 ‘검은사만두’를 선보였다. 검은사만두는 기존 비비고 깔끔고기 만두, 진한김치 만두 2가지 제품에 검은사막 디자인을 패키징해 약 35만 개 한정 판매한다. 전국 편의점과 지마켓, 옥션 등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