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T 퍼시픽 최종 선발전, 18일 상암동 콜로세움에서 개막
1위에게 챔피언스 출전권 제공…한국 대표 젠지, 19일 첫 경기

[게임플] 한국팀 젠지가 DRX, T1과 함께 발로란트 이스포츠 최고 권위의 대회인 챔피언스에 출전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18일부터 23일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상암 콜로세움에서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최종 선발전: 퍼시픽'이 개최된다고 밝혔다.

VCT 퍼시픽 최종 선발전은 8월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발로란트 e스포츠 최고 권위 대회인 챔피언스에 출전할 팀을 가리는 대회이다. VCT 퍼시픽에서는 초대 우승팀인 페이퍼 렉스와 준우승팀인 DRX, 3위를 차지한 T1이 출전권을 손에 넣었다.

7월 18일부터 23일까지 상암동 콜로세움에서 열리는 VCT 퍼시픽 최종 선발전은 챔피언스에 출전할 한 팀을 추가로 선발하기 위한 대회이다. VCT 퍼시픽에 참가했지만 3위 안에 입상하지 못했던 제타 디비전, 팀 시크릿, 젠지, 렉스 리검 퀀, 글로벌 이스포츠, 탈론 이스포츠, 데토네이션 포커스미 등 7개 팀이 참가, 한 장 남은 챔피언스 진출권을 놓고 경합을 벌인다.

개막일 18일에는 VCT 퍼시픽 정규 리그에서 9위를 차지한 탈론 이스포츠와 10위인 데토네이션 포커스미가 3전 2선승제 대결을 펼치고 승리한 팀이 19일 젠지와 맞붙는다. 정규 리그 7위인 렉스 리검 퀀, 8위인 글로벌 이스포츠도 19일 대결을 펼친다. 젠지가 19일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20일 정규 리그 5위 팀 시크릿과 맞붙는다.

VCT 퍼시픽 최종 선발전의 18일과 19일 경기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4강전부터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이 적용된다.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치러지며 하위조 결승전과 최종 결승전은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신규 요원인 데드록은 사용할 수 없다.

VCT 퍼시픽 최종 선발전의 모든 경기는 오후 5시부터 시작하며 19, 20, 21일에는 하루에 2경기씩 진행된다. 티켓 가격은 10,000 원이며 인터파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