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P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호평 이어져

[게임플] 네오위즈 ‘P의 거짓’ 데모 버전에 대한 전 세계 이용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네오위즈는 ‘P의 거짓’ 데모 버전이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와 함께 데모 버전에 대한 주요 반응을 공개하며 ‘P의 거짓’이 전 세계 하반기 주요 기대작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 9일 공개한 ‘P의 거짓’ 데모 버전에는 ‘챕터1’과 ‘챕터2’, 인게임 시스템인 ‘무기 조합 및 거짓말 시스템’이 최초로 담겼다. 데모 버전은 오는 6월 27일까지 체험할 수 있다.

‘P의 거짓’ 데모는 공개 3일 만에 전체 플랫폼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다. 데모 체험이 가능한 플레이스테이션 4·5,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그리고 PC 플랫폼 스팀에서의 다운로드를 취합한 수치다.

해당 플랫폼별 반응도 긍정적이다.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에서는 데모 공개 즉시 전 세계 최다 플레이 게임 100위권에 진입했다. 인게임 하루 최대 동시 접속자 수는 약 1만 6천 명을 기록했다.

엑스박스의 경우, 북미 스토어 기준 데모 평점 4.3점(5.0점 만점)으로 높은 점수를 기록했고, 플레이스테이션에서는 전 세계 주요 권역별 예약 구매 게임 10위권 안에 진입, 한국은 2위에 오르며 글로벌 콘솔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네오위즈 ‘P의 거짓’이 플레이스테이션 예약 구매 게임 10위권에 진입했다. 
 네오위즈 ‘P의 거짓’이 플레이스테이션 예약 구매 게임 10위권에 진입했다. 

외신 호평도 잇따르고 있다. 영국과 미국의 게임 매거진 ‘PC 게이머’는 "P의 거짓을 몇 시간 플레이한 후 피노키오 소울에 푹 빠졌다”고 말했으며, 북미 ‘게임랜트’는 "P의 거짓 데모를 해보면 9월 출시될 정식 게임을 매우 기대하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일본 최대 콘솔 게임 주간지 ‘패미통’은 "극히 일부 플레이했지만, P의 거짓이 독자적인 진화를 거듭하는 소울라이크 게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네오위즈 측에 따르면 데모 이용자들의 경우, ‘P의 거짓’만의 차별화된 그래픽과 데모의 완성도를 높게 평가했으며, 무엇보다 최적화 만족도를 가장 높게 나타냈다.

온라인상의 반응도 뜨겁다. ‘P의 거짓’은 9일 데모 버전 공개와 동시에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에서 데모플레이 방송이 진행됐다. 동시 시청자 약 17만 1천명 몰리면서 트위치 실시간 최고 시청자수 5위에 올랐다.

또 지난 9일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글로벌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 2023’에 참가,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해당 행사는 동시 시청자 수 약 200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수치를 달성했다. 이에 힘입어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 직후 ‘P의 거짓’은 전 세계 ‘트위터 트렌드’ 3위에 오르기도 했다.

네오위즈 박성준 라운드8 스튜디오장은 “전 세계 많은 이용자들이 P의 거짓 데모 버전을 재밌게 즐겨 주셔서 무척 감사하다”며 “오는 6월 27일까지 데모 체험을 진행, 이를 통해 얻은 피드백을 적극 검토하여 게임 완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