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아이스노 게임즈 - 서브컬처 게임 ‘무기미도’에서 신규 에피소드 ‘레이싱 샌드’를 업데이트한다. 신규 에피소드 ‘레이싱 샌드’는 끝없이 펼쳐진 화이트 샌드 사막을 배경으로, 도적들이 기승을 부리고 무역 항로가 파괴된 가운데 수감자들과 도적 소탕 작전에 협조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넷마블 - 자회사 메타버스월드는 개발 및 서비스하는 5:5 실시간 대전 축구게임 '메타풋볼'을 전세계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와 자체 제작 PC 플랫폼을 통해 출시했다. '메타풋볼'은 언리얼 엔진4로 개발된 스트리트 콘셉트의 축구 게임으로, 빠른 템포의 5:5 경기와 쉬운 조작, 다양한 스킬을 보유한 선수들을 활용한 전술이 재미요소다

# 기타 소식

크래프톤 -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의 연재 2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아트북 ‘한계선을 넘다’가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아트북에는 인물, 종족, 배경, 복장 등을 그려낸 300여 점의 일러스트를 비롯해 작품 줄거리와 상세한 해석이 담겨있다.

카카오게임즈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2년 여가친화인증’ 기업에 선정됐다. ‘여가친화인증제’는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여가시간, 비용, 프로그램, 시설 등을 지원하고 이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선정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은 선정일로부터 3년간 유효하다.

아이스버드 게임즈 - 모바일 RPG ‘갓삼국’에 대형 업데이트 ‘통합서버 연맹 공성전’을 오는 11월 14일 공개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주요 특징과 관련한 내용을 사전 공개한다. 통합서버 연맹 공성전은 거대한 방어 진지인 성을 함락하는 여정을 담아낸 대형 전쟁 콘텐츠이다.

SIEK - 지난 9일 발매된 플레이스테이션5 및 플레이스테이션4용 소프트웨어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를 주제로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예정인 G-STAR 2022 메인 스테이지 세션에 참가한다.

CFK - 오는 11월 17일부터 11월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게임쇼 '지스타 2022'에 자사와 SK브로드밴드가 B2C 부스로 공동 참가한다. CFK-SK브로드밴드 지스타 2022 공동부스에서는 총 6종의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라이원소프트 - 액션 슈팅게임 ‘케로로M’의 사전예약자가 50만 명을 돌파했다. ‘케로로M’은 2030 세대의 추억을 자극하는 ‘개구리 중사 케로로’ IP에 더해 트렌디한 게임성과 풍부한 즐길 거리로 정식 출시 전부터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넥슨 - 네오플은 채용연계형 인재 양성 프로그램 ‘2022년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을 오는 14일부터 시작한다.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는 실무 능력을 갖춘 우수 인재 확보 및 지역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네오플과 제주도청, 제주테크노파크가 협력해 운영하는 채용연계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인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기반으로 하는 대규모 컨퍼런스 ‘MapleStory Worlds Creators Invitational 2022’의 공식 페이지를 11일 오픈했다.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크리에이터들에게 제작자로서의 경험과 기회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해 장기적인 협업관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일반 이용자들에게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보다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기획됐다.

위메이드 - DAO & NFT 플랫폼 나일(NILE)이 마침내 베일 벗고 정식 사이트를 오픈했다. 나일에서는 DAO, LIFE, MARKETPLACE, COMMUNITY, TOKENS 등 총 5개의 진일보한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 MMORPG 로스트아크가 대한민국 대표 슈즈 멀티샵 ‘슈마커’와 손잡고 선보인 콜라보레이션 패키지 ‘스트릿 모코코 패키지’가 온라인 판매를 개시한 지 다섯 시간 만에 완판 됐다고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 RPG '스피릿 세이버'의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 ‘스피릿 세이버’는 인류 구원에 나선 주인공의 이야기와 다양한 육성, 전투 전략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RPG다. 

스틸시리즈 - 싱가폴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 규모 e스포츠 토너먼트인 ‘디 인터내셔널 도타2 챔피언십(The International Dota2 Championships)’의 공식 게이밍기어 파트너 브랜드로 선정됐다. 

쿠카 게임즈 - 삼국지 소재의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축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4년마다 열리는 국제 축구대회 축제 분위기를 ‘삼국지 전략판’ 게임 내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진원 기자
유저가 사랑하는 게임의 재미를 널리 알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