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블리자드 - 콜오브듀티: 워존 및 콜오브듀티: 뱅가드의 마지막 시즌, ‘최후의 저항’이 게임 내 적용된다. 라울 메넨데즈, 칼레드 알아사드, 가브리엘 T. 로크, 허 "세라프" 젠젠 등이 새로운 오퍼레이터로 참전할 예정이다.

넥슨 -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와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크로스오버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바람의나라’ 부여성과 국내성 주막이 ‘서든어택’ 맵 스타일로 변경되고, 배경음악에 ‘서든어택’ 클래식 로비 음악이 적용된다. 이어 ‘서든어택’에는 ‘바람의 민속촌’ 맵이 추가된다.

‘메이플스토리’가 ‘방탄소년단’ 진과 함께 만든 추석 업데이트 ‘이그니션 풀 문 파티’를 추가한다. 먼저, 진의 아이디어가 반영된 ‘이그니션 풀 문 파티’를 9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진이 기획한 ‘들썩들썩 널뛰기’를 포함 8종의 미니게임을 제공한다. 이어 275레벨 이상 최상위 캐릭터를 위한 신규 지역 ‘오디움’을 추가한다.

라인게임즈 -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에서 신규 강림 레이드를 진행한다. 유저는 신규 냉기 레이드 보스 ‘카로반’을 맞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클리어 시 유물 등급 ‘룬 스톤’을 비롯해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에 신규 콘텐츠 '랭킹의 섬'과 '데일리 금고'를 업데이트했다. '랭킹의 섬'은 순위 경쟁형 이벤트에서 상위에 오른 유저들을 기념하는 공간이다. 데일리 금고'는 유저들이 힌트를 공유하며 비밀번호를 함께 맞추고 보상을 얻는 콘텐츠다.

넷마블 -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철권7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EX 화랑’, ‘EX 니나 윌리엄스’ 등 신규 콜라보 파이터를 추가하는 한편 철권7 콜라보 배틀카드를 공개했다.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PvP 콘텐츠 '욕망의 전장'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총 5분 동안 열쇠를 가장 많이 획득하는 이가 우승하는 콘텐츠로, 상위 리그에 참여할수록 높은 보상이 주어진다.

컴투스홀딩스 -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플래닛 리그에 ‘극악’ 난이도가 등장해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하며, 챔피언 매치에서 우승하면 희귀 아이템인 ‘레전드 로봇’을 획득할 수 있다.

해긴 -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대전 게임 '슈퍼 베이스볼 리그'에서 클럽 대항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클럽 대항전은 유저 개인이 보유한 선수가 아닌, 클럽 소속의 선수가 한 팀을 이뤄 경쟁하는 콘텐츠다.

레벨 인피니트 - 멀티플랫폼 MMORPG ‘천애명월도M’에서 신규 문파 ‘진무’를 업데이트했다. 진무는 천애명월도M의 양주에 근거지를 둔 문파로, 양검을 주무기로 삼아 강력한 공격과 제압이 가능하다.

반다이남코 - 건담 게임 최신작인 액션 RPG ‘SD건담 배틀 얼라이언스’를 25일 발매했다. 이 게임‘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다양한 모빌슈트와 캐릭터가 각 작품의 세계관을 초월해 함께 출연하는 새로운 SD건담 액션 RPG다.

3D 액션 어드벤처 게임 ‘팩맨 월드 리팩’을 25일 출시했다. 팩맨 월드 리팩은 1999년 NAMCO에서 발매 한 3D 액션 어드벤처 게임 ‘PAC-MAN WORLD 20 Anniversary’를 풀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그래픽적인 진화와 액션 추가 등의 새로운 요소를 포함해 선보인다.

썸에이지 - MMORPG ‘데카론M’에서 신규 지역 ‘뒤틀린 필드’를 업데이트했다. ‘뒤틀린 필드’는 장비 ‘연성’ 재료 수급을 위한 난이도 최상위 필드로, 일정 이상의 지역 연구 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다.

마상소프트 – 온라인 게임 ‘DK 온라인’이 새로운 하이퍼 서버를 오픈했다. 하이퍼 서버’는 빠른 성장이 가능한 성장 특화 서버다. 시즌 종료 후 ‘서버 이전권’을 통해 원하는 서버로 캐릭터를 이전시킬 수 있다.

조이시티 - P2E 게임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가 신규 콘텐츠 및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유저들은 신규 건물 ‘티타늄 투자센터’를 통해 ‘티타늄’ 구매 및 투자를 진행할 수 있으며, 본인이 보유한 투자 지분에 비례해 ‘밀리코’로 제련 가능한 증서가 매일 발행된다.

엔픽셀 -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서 신규 콘텐츠 ‘격멸전’을 선보였다. ‘격멸전’은 기존 ‘토벌전’의 난도를 확장한 콘텐츠로,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그랑웨폰이 보스로 등장하며 클리어를 통해 고유 옵션을 가진 최상위 등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클로버게임즈 - 모바일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에 여섯번째 신규 클래스 ‘커맨더’를 추가했다. 커맨더는 파티에 참여할 경우, 전투 지휘 및 포메이션 변경 등 로드의 역할을 대신 수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클래스 전용 장비 ‘지휘’ ‘진격’ 세트도 새롭게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 - 헌팅 액션 RPG 게임 ‘와일드본’의 PC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와일드본은 유저들이 각 지역을 탐험하며 출몰하는 거대 몬스터들을 사냥하는 헌팅 액션 게임이다. 기존 모바일에서 플레이했던 게임정보들 또한 PC 버전에서 크로스 플랫폼으로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LCK}

#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한국,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베트남 지역의 리그 오브 레전드 2부 리그 팀들이 참가하는 ‘2022 아시아 스타 챌린저스 인비테이셔널(2022 Asia Star Challengers Invitational)’을 9월 12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이하 PWS): 페이즈 2’를 개막했다. 25일부터 나흘간 진행되는 2022 PWS: 페이즈2 그랜드 파이널에는 16개 팀이 참여한다. 대회는 하루 5매치씩 총 20매치가 진행되며, 누적 포인트가 가장 많은 팀이 우승 상금 8천만 원을 차지한다.

BIC조직위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22’의 컨퍼런스 및 세션 연사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올해 컨퍼런스 세션은 ‘나의 개발일지’, ‘인디게임 콜라보’ 및 ‘비즈’의 총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눠져 인디게임 개발자, 업계 관계자, 예비 개발자를 포함한 인디게임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흥미롭게 들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에픽게임즈 - 9월 1일부터 개최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2(이하 BIC 페스티벌 2022)’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전 산업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의 리얼타임 3D 렌더링을 통한 콘텐츠 제작 방식이 통합되고 있는 변화와 혁신, 그리고 향후 제작 방식에 어떠한 변화가 생길지 다룬다.

NHN - 환경·에너지경영 시스템 국제 표준 규격인 ‘ISO 14001’과 ‘ISO 50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며 친환경 경영 역량을 입증했다. NHN은 친환경 경영을 포함한 ESG 가치 실현을 보다 체계적으로 추진하며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구글플레이 -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로 출시된 게임들을 윈도우 환경의 PC에서도 즐길 수 있게 하는 ‘구글플레이 게임즈’ 오픈 베타 버전을 한국, 홍콩, 대만, 태국, 호주의 이용자 대상으로 공개한다. 이용자들은 모바일 게임 약 50종 이상을 플레이할 수 있다.

SIEK - 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왕십리점에 ‘PlayStation 전문 스토어’ 2호점을 오픈했다. 제품과 관련된 전반적인 경험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제품 체험을 위한 PlayStation®5 및 PlayStation®VR 체험존이 마련된다.

이상헌 의원 - 파키스탄을 방문하여 양국간 이스포츠 교류 협력과 우호 증진을 위해 이스포츠 용품 증정 약정식을 가졌다. 이상헌 의원은 파키스탄 아마추어·유소년 선수들에게 1천만 원 상당의 격투게임용 게임레버 50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