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시스템 및 콘텐츠를 소재로 다양한 에피소드 선보여

[게임플] 넥슨의 하반기 기대작 ‘히트2’가 24일 출시를 앞두고 영상툰 ‘히트툰’을 연재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히트툰’은 히트2의 콘텐츠, 시스템 등을 소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이다. 독특한 그림체와 함께 패러디 등이 포함돼 있으며, 이용자들에게 시스템을 이해시키고 재미를 선사한다.

히트툰은 현재 3화까지 업로드됐다. 1화는 히트2에서 강조하는 개인 거래 시스템과 관련된 에피소드를 다룬다.

친구가 자신에게 필요한 아이템을 정해진 시간에 싼 가격으로 올린다고 이야기하며 약속을 한다. 이후 약속된 시간에 접속해서 구매하려 했으나 결국 실패하게 된다는 이야기로 개인 거래의 중요성을 어필했다.

2화에선 투표로 규칙을 결정하는 ‘조율자의 제단’을 소재로 이야기를 제작했다. PK로 지친 이용자가 투표를 통해 필드 PK를 불가능하게 만든다. 이용자가 투표를 통해 규칙을 바꾸는 모습을 보여주며 투표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준다.

3화는 클래스별 대표 캐릭터들이 모여 서로의 모션이 얼마나 자연스러운지 춤을 추며 경쟁하는 내용을 다룬다. 해당 에피소드에선 각 캐릭터들의 완성도와 퀄리티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다.

영상툰은 단순히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넣어 이해시키려 하지 않았다.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에피소드로 제작해 이용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 재미를 유발하고 이해를 돕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덕분에 이용자들은 영상툰을 시청하기만 하면 히트2의 핵심 시스템인 개인 거래와 조율자의 제단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활용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방식으로 마케팅을 진행한 히트2의 정식 출시일은 25일이다. 영상툰은 게임 가이드 역할을 수행하기에 적합하기도 하지만, 게임 내 발생한 특별한 사건을 다루기 용이하다. 추후 히트2가 이를 어떻게 활용할지 기대된다.

관련기사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