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 우승팀 '잘먹고갑니다' 2연패 가능할까? 새로운 클래스들의 활약도 기대 증폭

기사 요약

- 스마일게이트RPG의 대표작 '로스트아크'가 오는 19일 2022 로열로더스 본선을 진행한다.

지난 로열로더스에서는 버서커, 바드, 창술사가 강한 면모를 보였던 반면, 이번 대회 예선에선 홀리나이트, 아르카나, 리퍼, 워로드, 건슬링어, 배틀마스터의 강세가 눈길을 사로잡은 만큼 어떤 클래스와 조합이 등장할 지 기대가 된다. 

[게임플] 스마일게이트RPG의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가 e스포츠 대회 '2022 로열 로더스'의 예선을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본선 16강을 오는 19일부터 시작한다.

총상금 1억 원을 두고 펼쳐지는 이번 대회의 예선에는 총 128개 팀이 참가했고 예선부터 본선 진출을 위한 치열한 승부를 펼쳤다.

예선은 지난 5일, 6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콜로세움' 맵에서 3전 2선승제 각 팀당 3명씩 총 6명의 참가자가 동시에 전투를 펼쳐 많은 킬 스코어를 올린 팀이 승리하는 '섬멸전' 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는 각 선수가 최대 3개의 클래스를 선택해 매 경기마다 자유롭게 변경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면서 이전 대회보다 훨씬 색다르고 다양한 조합이 등장해 보는 재미가 한층 더해졌다.

참가팀들은 각 팀원의 경쟁전 최고 점수 합산 순위에 따라 32개 팀씩 4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예선 경기를 진행했다.

각 그룹은 다시 4팀이 1개의 조를 이뤄 조별 풀리그 방식으로 1차와 2차 예선을 치렀으며 그룹당 상위 4개의 팀이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2022 로열 로더스’ 본선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약 한 달 동안 매주 주말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16강과 8강은 4개의 팀이 1조를 이뤄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기를 치르며, 4강부터는 패배 시 탈락하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무엇보다 지난 2019년 개최된 로열 로더스 초대 대회의 우승 팀 '잘먹고갑니다'가 다시 한번 출전해 눈길을 끌었다.

해당 팀은 지난 대회에서 창술사 '광어광어광어' 선수와 버서커 'hhit' 선수, 바드 '태풍' 선수가 팀을 이뤄 7세트까지 가는 풀세트 접전 끝에 드라마 같은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예선전을 미뤄보면 이번 대회에선 '블레이드', '홀리나이트', '워로드', '건슬링어', '창술사'가 좋은 활약을 펼쳤고 조합적으로는 '블레이드+홀리나이트+창술사', '워로드+홀리나이트+배틀마스터', '창술사+아르카나+바드', '워로드+홀리나이트+건슬링어'의 조합이 많이 등장했다.

하지만 지난 로열로더스 시즌1에서 서머너를 제외한 모든 클래스가 대회에서 다뤄졌고 'hhit' 선수, '태풍' 선수, '메론' 선수도 본선에 있는 만큼 버서커, 스트라이커, 리퍼의 활약도 기대해 볼만 하다.

로열로더스와 관련해 지원길 스마일게이트RPG 대표는 "이번 2022 로열 로더스에 참가하고 관심을 가져준 유저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 전한다. 19일부터 진행되는 본선도 잘 준비해 또 하나의 추억을 선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로스트아크는 특유의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관람이 용이한 쿼터뷰 방식의 카메라 워크, 다양한 클래스의 조합을 통한 무궁무진한 변수 창출 등 MMORPG의 한계를 뛰어넘어 e스포츠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충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