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사막, 도깨비 등 신규 IP도 펄어비스 차세대 게임엔진을 통해 순조롭게 개발 중

[게임플] 금일(15일) 펄어비스가 연결기준 2021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공개했다. 

펄어비스의 4분기 매출은 1,180억 원, 영업이익 257억 원, 당기순이익 108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2.4%, 152%, 전년 동기대비 11.7%, 28.5% 증가한 기록이다.

2021년 연간 매출로는 4,038억 원, 영업이익 430억 원, 당기순이익 611억 원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각각 17.4%, 72.6% 줄어든 성적이다.

연간 실적이 부진한 것은 신작 공백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출시가 기존 예상보다 늦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올해 펄어비스는 신작을 앞세워 실적 반등을 노린다는 계획이다.

4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검은사막' IP의 안정적인 서비스로 연간 해외 매출 비중 81%를 차지했다. 전체 매출액 중 PC 및 콘솔 플랫폼 비중은 75%다.

관련해서 검은사막을 국내 MMORPG 중 유일하게 스팀 '2021 최고작' 최다 판매 부문에 이름을 올렸고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조사한 '해외에서 선호하는 한국 게임'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지난해 12월 검은사막 이용자 간담회 '칼페온 연회'와 같은 달 선보인 '캐릭터 리부트' 업데이트로 신규 이용자가 165%(북미, 유럽 230%) 증가했다.  

펄어비스는 2022년 IP 확대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먼저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최근 3번째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고, 중국 최대 게임 사이트 17173 '2022년 가장 기대되는 게임'에 선정되며 현지서 기대감까지 높다. 붉은사막, 도깨비 등 신규 IP도 펄어비스 차세대 게임엔진을 통해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검은사막과 이브의 안정적인 라이브 서비스를 이어가는 가운데,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출시와 신규 IP 마케팅에 집중하겠다"며 "2022년은 IP 확대와 신작을 통한 라인업 다변화로 재무적 성장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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