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이미지 제공 - 크래프톤]

크래프톤 – 배틀로얄 신작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에 신규 모드 ‘익스트림 BR’과 첫 정규 시즌 개막, 새로운 총기 ‘P90’ 등을 업데이트했다. 익스트림 BR은 64명의 유저가 좁아진 맵에서 대결을 벌이는 모드다.

유비소프트 – 실시간 전략 게임 ‘더 세틀러’의 PC 버전을 3월 17일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더 세틀러는 미지의 땅을 개척하고 자원을 모아 정착지를 구축하는 등 세력마다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

아이톡시 – 모바일 RPG ‘소녀배틀: 스위트 하트’에 신규 캐릭터 리클과 프타하가 추가됐다. 또 새로운 지역 4대륙 자하라와 새 콘텐츠 ‘길드 레이드’를 선보이고, 던전 난이도를 10층까지 확장했다.

미호요 – 모바일 게임 ‘붕괴3rd’에 신규 S급 발키리 슈트 ‘차생의 은익’을 추가했다. 차생의 은익은 지상 전투뿐만 아니라 공중 전투 능력도 지녔으며, 분열 배리어로 발사한 탄환을 강화해 적의 움직임을 막을 수 있다.

웹젠 – 온라인 RPG ‘R2’가 신규 업데이트 ‘R2nasissance PART5: Awaken’의 추가 일정과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새로운 콘텐츠 ‘각성 시스템’은 클래스마다 2종의 능력 중 하나를 선택하고, 무기에 장착 시 각성 스킬을 사용하게 만들어준다.

오로라 스튜디오 – 모바일 신작 ‘천애명월도M’이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하고, 국내 한정 사전예약 보상을 추가했다. 이 게임은 고룡 작가의 원작 소설 ‘천애명월도’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 게임이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이 새해를 맞아 신규 전설 몬스터 ‘베스’를 선보였다. 베스는 적 전열 몬스터들의 방어력을 약화시키고, 최대 체력을 파괴하는 메인 스킬 ‘영원한 상처’를 사용한다.

네오위즈 –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신규 콘텐츠 ‘고양이의 친구’를 업데이트했다. 고양이의 친구는 고양이를 따라다니는 펫으로 고슴도치와 당근토끼 2종을 선보였다.

액션스퀘어 – 모바일 RPG ‘삼국블레이드’는 출시 5주년을 맞아 2022년 상반기 업데이트 로드맵과 유저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유저 헌정 영상을 공개했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 기타 소식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가 신규 피규어 ‘차크람 무녀’와 ‘부메랑 전사’ 2종의 출시를 발표하고 글로벌 사전 주문을 시작했다. 이용자는 14일부터 2월 13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위메이드 – 글로벌 개발사 레드폭스게임즈와 위믹스 온보딩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레드폭스게임즈는 게임 퍼블리싱부터 모바일 게임 협력사 활동을 통해 ‘킹덤헌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 새로운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언리얼 엔진 HMI 디자인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전 세계 주요 자동차 기업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를 탐구하는 대회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 국민대학교 박종현 교수가 ‘게임할 권리와 자율규제: 문화향유권을 중심으로’의 내용을 발전시켜 연구한 ‘게임자율규제와 문화향유권, 문화접근권’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 – 솔라 아이 캔 재단에 기술 및 창업가 정신 센터의 구축과 운영 자금을 지원하고자 2백여만 달러를 기탁할 예정이라 공개했다. 해당 기탁금은 솔라 임팩트 비하이브 캠퍼스 내 e스포츠 센터 설립에 사용된다.

플레이위드 – 서비스 중인 스팀 PC 카페에 패키지 게임 ‘호라이즌 제로던’, ‘데이즈곤’, ‘헬드라이버’ 3종의 게임을 라인업에 추가했다고 알렸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15일 적용되는 신규 PK시즌 ‘적벽대전’ 시나리오 풀버전 영상을 공개했다. 또한 홍보모델 안재홍과 돌고래유괴단이 함께 제작한 TVCF 영상도 선보일 예정이다.

즈룽게임즈 – 모바일 RPG ‘아레스 크로니클’은 홍보모델 배우 허성태와 곽자형이 참여한 세번째 홍보 영상을 업로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