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기 사용 여부와 관련 없이 비각인 아이템 획득 가능 "앞으로도 많은 피드백 부탁한다" 전해

[게임플] 엔씨소프트의 신작 '블레이드&소울2(이하 소울2)'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영기 시스템의 개편을 알렸다.

엔씨는 금일(27일) 1차 보상과 함께 변화된 시스템을 적용하고 9월 1일 정기 점검 이후 추가 보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은 영기 사용 여부와 관련 없이 거래 가능 아이템(비각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블소2의 영기 효과는 리니지 시리즈의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비슷한 효과를 지닌 정액제 형태의 능력치로 활성화 시 경험치와 금화를 추가로 얻고 거래 가능한 비각인 아이템을 제한 없이 획득할 수 있다.

영기 효과가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다른 점은 아인하사드의 축복의 경우 소모형 버프 효과로 사냥할 때마다 소모되고 레벨이 높을수록 그 소모량이 점점 많아지는 반면, 블소2의 영기는 일정 금액 지불하면 일정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의 불만은 비각인 아이템 습득 여부에서 증폭됐다. 사실 경험치와 금화 수급은 다른 MMORPG에서도 정액제 효과로 많이 사용하고 게임 플레이에 큰 지장이 없어 게이머들도 수용하는 부분이다.

다만, MMORPG 활동의 근본적인 이유라 할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하는 상황은 게임을 온전하게 즐기지 못한다는 생각을 들게 만들 뿐만 아니라, 게임사가 과금을 무조건적으로 유도한다는 부정적인 인식도 함께 형성된다.

d이에 따라 이번 개편안을 통해 모든 이용자는 시즌패스 상품 구매 여부와 무관하게 거래 가능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구매하지 않은 이용자들의 주요 불편 사항이었던 '게임 플레이만으로 거래소를 이용하지 못하는 어려움'도 해소된 셈이다. 

이미 시즌 패스를 구매해 영기를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추가 효과가 중첩 적용된다.

추가로 엔씨는 "영기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아 불편을 겪은 일부 이용자들에게 전체 미사용 기간에 대한 영기 효과 지급과 함께 죄송함을 담아 추가 보상을 지급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블소2의 영기 시스템 개편 소식은 각종 채널을 통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중요하게 여기겠다는 엔씨의 변화를 대변하는 표본이라 볼 수 있다.

관련해서 엔씨는 이번 공지에서 "블레이드&소울2을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만나며 게임을 즐기고 계신 이용자들에게 감사하다"며 "서비스 첫 날 보내준 많은 의견들에 공감했고 이에 대해 빠른 대응으로 보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또한, 유저들의 수많은 피드백 중 첫 번째라고 언급한 만큼 앞으로도 많은 변화가 이뤄질 거로 보이는데, 과연 엔씨가 블소2를 통해 게임 운영에서도 만족도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새로운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