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펄어비스 – 모바일 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주무기 소검과 보조무기 수리검을 다루며 적의 빈틈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접근해 공격하는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를 출시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게임 ‘데스나이트 키우기’가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새로운 몬스터와 신규 유물 및 전용 스탯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마계’와 캐릭터 능력치를 높여주는 ‘탈 것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빛의 계승자’는 네이버웹툰 인기작 중 하나인 ‘스위트홈’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신규 캐릭터 ‘차현수’와 ‘근육괴물’을 선보였다. 또한, 파티레이드를 확장하고 즉시 각성 기능을 개선했다.

선데이토즈 – 지난해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했던 모바일 게임 ‘니모의 오션라이프’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스트게임즈 – 모바일 신작 ‘카발 레드’는 출시를 위해 티저 페이지를 공개하고 순차적으로 추가적인 정보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반다이남코 – 레그 스트랩으로 조이콘을 다리에 장착해 다양한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 게임 ‘닌텐도 스위치 패밀리 트레이너’의 선주문 판매를 15일부터 시작한다고 공개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 모바일 게임 ‘삼국지혼’이 국내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쿠카게임즈 –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전략판’은 시즌2 업데이트를 앞두고 주인이 없는 영토를 점령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영토를 약탈하는 ‘협객군 시스템’ 등을 공개했다.

워게이밍 – 모바일 게임 ‘월드오브탱크 블리츠’에 지난해 만우절 모드로 선보였던 ‘중력 이상’ 모드를 유인 우주 비행 60주년을 기념해 다시 추가했다고 알렸다.

텐센트게임즈 – 불, 물, 숲, 번개 속성을 가진 캐릭터를 팀으로 편성해 전투하는 모바일 신작 ‘백야극광’이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넥슨 –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가 에델 마이트너, 나나하라 치후유 등 이용자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8종의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무료채용 이벤트를 시작하고, 원하는 장비 세팅을 미리 지정하고 변경하는 ‘장비 프리셋’ 기능을 비롯한 편의 기능을 추가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대검을 활용한 근접 공격과 검기를 통한 원거리 공격이 특징인 신규 직업 ‘투사’를 공개하고 특별 페이지를 오픈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신작 ‘라그나로크: 포링 머지’가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145개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RPG ‘패스오브엑자일’이 도전 난이도를 거듭할수록 더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챌린지 리그 ‘결전’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콘텐츠 정보를 공개했다.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모바일 야구 게임 ‘프로야구 H3’가 구글플레이 스포츠 게임 부문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 모바일 RPG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는 출시 7주년을 기념해 게임 속 몬스터들이 즐겁게 춤을 추는 시네마틱 영상을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BIC조직위 – 올해도 어김없이 개최될 예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1’의 행사 개요와 일자, 주요 사업, 접수 안내 등을 소개하는 온라인 설명회를 22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넷마블 – 북미 웹툰 웹소설 플랫폼 기업 ‘타파스미디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모바일 게임 ‘아이언쓰론’ IP를 기반한 웹소설 ‘퍼스트본: 디바이디드 로얄티스’를 출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