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서비스 지역 확장 및 신규 게임 국내외 론칭, IP 부가 사업 확장으로 새로운 도약 노려

[게임플] 그라비티가 2021년 사업 방향 및 올해의 키워드를 '확장'으로 꼽았다.

이에 따라 2021년에는 자사의 게임 서비스 지역 및 게임 타이틀의 확장 그리고 IP 부가 사업의 본격적인 확장으로 새로운 도약을 할 계획이다.

그라비티는 2016년 흑자 전환 이후 5년 연속 실적 성장세, 2020년 1~3분기에는 누적 매출 및 영업이익에서 역대 최대치를 경신하는 등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줬다.

지난해 그라비티의 대표적인 성과는 태국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국내 라그나로크 오리진, 그리고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의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의 성과로 볼 수 있다.

먼저 그라비티의 대표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2020년 5월 태국 지역에서 직접 서비스로 전환하며 흥행에 성공하면서 '태국 ZOCIAL AIS 게이밍 어워드 2020' 게임 퍼블리셔 그룹의 '가장 인기있는 MMORPG' 부문 1위에 선정됐다.

2020년 7월 7일 국내 출시한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론칭 직후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최고 순위 4위,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최고 순위 4위 기록, 원스토어 론칭 하루 만에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2020년 3분기 그라비티 실적 견인에 큰 역할을 했다.

다양한 이슈가 있었지만 그라비티는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개선할 것을 약속했으며, 2021년에도 지속적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꾸준히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0년 10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정식 론칭한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은 대만, 홍콩 지역 양대 마켓 매출 1위, 마카오 지역 구글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라크나로크: Next Generation은 2021년 해당 지역의 성과를 이어가면서 올 상반기에 동남아 지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힐 것을 예고했다.

그라비티는 해당 타이틀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서비스 지역을 국내외로 넓혀 추가 실적을 창출하면서 라그나로크 IP의 가치를 게임 외 다양한 부가 사업에 적용해 대표 IP의 저변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서 2020년에 진행했던 다양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의 추가 진행은 물론,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IPTV, 웹툰 등 보다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도 고려하고 있다.

그라비티는 "그라비티에 보내주신 유저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 이용자분들이 없다면 오늘의 그라비티도 없을 것이다"며 "그라비티 대표 타이틀의 지속적인 활약과 서비스 지역의 확장 그리고 신규 론칭 등을 통해 또 한 번 그라비티의 역사에 한 획을 그을 수 있는 2021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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