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는 새로운 스토리와 함께 신규 모험던전 27종, 체이서 던전 5종을 추가하고, 영웅레벨을 140까지 확장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신규 월드 8 ‘엘리아 반도’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드래곤 블레이즈’가 시공의 틈 행성 노아를 배경으로 한 새로운 시나리오와 신규 모험지역 등 다양한 콘텐츠, 일반 공격으로 자신의 투기와 체력을 증가시키는 기술을 보유한 ‘그람왕’과 일반 공격 시 적이 받는 마법 피해를 증가시키는 능력을 가진 ‘테레나스’ 2종의 신규 퍼스트임팩트를 추가한 시즌7 세번쨰 이야기 ‘깨어난 로아’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 모바일 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이 신규 클래스의 실루엣 이미지를 공개했다. 신규 클래스와 관련된 정보를 얻고 싶은 이용자들은 공식 포럼에 존재하는 낱말 퍼즐 속 숨어있는 클래스 이름을 추리하거나 실루엣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반다이남코 – 인기 만화 드래곤볼의 주인공 손오공이 되어 드래곤볼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드래곤볼Z 카카로트’가 게임 속 필드나 배틀 시 BGM을 변경할 수 있는 유료DLC ‘애니메이션 뮤직 세트’를 발매하고, 또 다른 DLC ‘추가 에피소드: 새로운 각성(전편)’의 정보와 PV를 공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온라인 게임 ‘소울워커’IP를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 게임인 ‘소울워커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는 콩유게임즈로부터 국내를 포함한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에서 퍼블리싱 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아 순차적으로 퍼블리싱을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넥슨 –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인간 진영과 좀비 진영으로 나뉘어 추격전을 펼치는 신규 대전 콘텐츠 ‘좀비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좀비 모드는 해당 게임을 같이 하는 이용자 중 1명이 좀비로 변하고 좀비는 인간과 접촉해 감염시키며, 제한 시간 안에 모든 사람을 좀비로 만들면 좀비가 승리하고, 한 명의 인간이라도 생존하면 인간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신규 이용자들을 위한 ‘초보자 퀘스트’와 웨딩 콘셉트의 치장 아이템이 추가됐다.

EA – 배틀로얄 FPS ‘에이펙스 레전드’가 신규 시즌 포츈스 페이버를 앞두고 새로 추가될 레전드 ‘로바’의 소개 영상을 업로드했다. 로바는 자신 근처에 있는 에픽 및 전설 등급 전리품을 투시할 수 있는 ‘고급을 보는 눈’, 텔레포트 팔찌를 던진 뒤, 팔찌가 놓인 위치로 순간 이동할 수 있는 ‘도둑의 절친’, 범위 내에 있는 전리품을 아군들이 바로 획득할 수 있게 하는 궁극기 ‘블랙 마켓 부티크’를 보유하고 있어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에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넷마블]

#기타 소식

넷마블 – 최근 자체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인 ‘넷마블TV’가 김성회의 G식백과, 빛베리, 달동네꽃비와 클레이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제작한 오리지널 시리즈를 공개하면서 게임업계 브랜드 채널의 인지도 상승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니티 – AI, AR, VR, 로봇 공학 등의 최신 기술을 기반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핑거푸드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그룹을 인수해 기존에 다루던 산업에서 사업 영역의 확장을 가속화할 것임을 발표했다.

조이시티 –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글로벌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지난 3년간 게임의 배경인 카리브해를 지배하기 위해 펼쳐진 전 세계 유저들의 항해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