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카카오게임즈가 앙상블 스타즈의 신규 유닛 ‘MaM(마무)’를 전격 업데이트했다. ‘MaM(마무)’는 ‘유성대’ 멤버였던 ‘미케지마 마다라’가 속한 ‘유메노사키 학원’ 내 유일한 솔로 유닛으로, 축제의 남자 ‘미케지마 마다라’의 성격이 그대로 반영된 유닛이다.

-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 ‘팀 데스 매치’ 신규 모드 및 로얄패스 시즌 10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규 공개된 ‘팀 데스 매치 – 루인스’ 모드는 사녹 맵의 폐허 지역인 루인스(Ruins)를 배경으로 한 4 x 4 매치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신규 언데드 특성 장비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언데드 특성 장비는 언데드형 몬스터를 상대로 강한 대미지를 주거나 높은 방어력을 가질 수 있는 언데드 특성의 장비다. 새로운 장비를 수집할수록 추가 능력치도 함께 얻을 수 있다.

 

# 기타 소식

- 시프트업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의 3주년 이벤트 이후 복귀 이용자가 10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데스티니 차일드 신규 이용자는 4배, 하루 이용자(DAU)는 1.6배 증가했다. 최근 진행한 3주년 기념 점핑 캐릭터 지급 이벤트가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 NHN가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9’에 참가, BTB관 내 ‘TOAST(토스트)’ 부스를 운영한다. 출품 서비스로는 TOAST, Gamebase(게임베이스), AppGuard(앱가드), Workplace Dooray!(워크플레이스 두레이) 등이 있다.

- 넥슨은 클로저스의 2019년 첫 번째 오프라인 행사인 ‘클로저스 어셈블(Closers Assemble)’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23일 경기도 성남시 넥슨 사옥에서 ‘클로저스 어셈블’을 진행한다. 티켓 400매는 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티켓 판매 수익금은 전액 기부한다.

- 넥슨은 던전앤파이터의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2019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일정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던파 페스티벌’은 오는 12월 14일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되며,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발표를 비롯해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 펄어비스가 삼성전자와 손잡고 지스타 펄어비스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관객들은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삼성 오딧세이’ 게이밍 PC, 노트북, 게임쇼 전시장을 구성한 ‘삼성전자 TV’, ‘갤럭시 폴드’와 ‘갤럭시 A90’, ‘갤럭시 노트10’ 등 최신 스마트폰을 통해 펄어비스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7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VRCORE 어워드’에서 자체 개발 VR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와 로건(ROGAN: The Thief in the Castle)이 각각 대상과 최고 예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6년 출범해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VRCORE 어워드는, VR/AR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우수 VR/AR 콘텐츠에 대해 매년 수상해 오고 있다.

- 넥슨은 ‘네코제8’ 행사의 일환으로 열리는 유저 참여 프로그램의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넥슨은 29일 자정까지 옥션티켓을 통해 ‘네코제8’의 유저 참여 프로그램 ‘네코제의 밤’과 ‘원데이클래스’의 티켓을 판매한다.

- 카카오게임즈가 패스 오브 엑자일에 2020년에 있을 메가 업데이트를 최초 공개하는 뉴질랜드 현지 ‘엑자일콘’ 행사를 16일 오전 6시(한국시간)에 한국어로 생중계한다. ‘엑자일콘’에서는 12월 업데이트 예정인 대규모 확장팩 정보와 2020년 겨울 선보일 예정인 4.0 메가 업데이트에 대한 청사진이 공개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