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과 6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신규 확장팩 ‘칠흑의 반역자’ 정보 최초 공개

[게임플] 액토즈소프트는 지난 5일과 6일 일산 킨텍스에서 양일간 개최된 ‘2019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에 관람객 2,500여 명이 몰리며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오늘(7일) 전했다.

한국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은 유저들에게 신규 업데이트 내용 발표 및 게임 콘텐츠를 활용해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하는 행사이며, 미국과 일본, 프랑스, 중국 등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전통적인 축제이다.

행사 첫날에는 개회식과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개발자 토크, ‘FF14 DATA MAP’, 코스프레 콘테스트, 피아노 콘서트 순으로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더 피스트’ 챔피언십 결승, ‘빛의 성우: 창천편’, 현장 Q&A, 뮤직 콘서트, 폐회식 순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먼저, 파이널판타지14의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 겸 디렉터를 비롯해 최정해 한국판 운영 프로듀서, 소켄 마사요시 사운드 디렉터 등 여러 인사들의 환영 인사로 ‘2019 파이널판타지14 팬페스티벌 서울’의 시작을 알렸다.

행사 첫 시간인 기조강연에서는 파이널판타지14의 새로운 확장팩 ‘칠흑의 반역자’의 출시 일정을 12월 3일이라 밝혀,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다. 또, 신규 종족 및 직업, 레이드, ‘2020 한국 전용 의상’ 등 내용을 공개했다.

이어 ‘파이널판타지14’의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 겸 디렉터와 사운드 디렉터 소켄 마사요시와 함께 등장해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및 음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개발자 노트’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빛의 성우: 창천편’에서는 남도형, 김영선, 최승훈, 강호철, 권성혁 등 5명의 유명 성우를 초청해 주요 캐릭터의 숨겨진 이야기를 공개하고, 실감나는 연기를 선보였다.

더불어 행사 첫날 진행된 피아노 콘서트에서는 피아니스트 케이코와 유명 보컬 수잔 캘러웨이가 최초로 내한해 ‘앤서(Answer)’, ‘드래곤송(Dragonsong)’ 등 파이널판타지14의 유명 악곡을 공연했다.

둘째 날에는 ‘이스케이프(eScape)’, ’오빌리비언(Oblivion)’ 등 ‘파이널판타지14’의 주요 레이드 던전 BGM을 공연하는 ‘더 프라이멀즈(THE PRIMALS)’ 콘서트가 열렸다.

이 밖에도 파이널판타지14 게임 내 존재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오프라인 게임으로 재현한 미니게임존과 PvP 콘텐츠인 ‘더 피스트 챔피언십 결승전’을 진행하고, 코스프레 콘테스트, 아트 콘테스트 등 다양한 유저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됐다.

액토즈소프트 최정해 프로듀서는 “2019 팬페스티벌 서울에 참석해 주신 모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V5.0 칠흑의반역자 업데이트 준비에 최선을 다해 선보여 드릴테니 많은 기대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