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회사 데이세븐이 ‘킹덤’ 소재로 스토리게임을 개발할 예정

[게임플] 컴투스는 자회사인 스토리게임 개발사 데이세븐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제작사 에이스토리와 IP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2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데이세븐은 ‘킹덤’ IP를 소재로 한 새로운 스토리게임을 개발하고, 해당 게임은 컴투스가 직접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한다.

‘시그널’, ‘최고다 이순신’ 등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를 제작해 온 에이스토리는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을 제작했으며, 내년 상반기 공개를 목표로 시즌2를 촬영 중에 있다.

‘킹덤’은 김은희 작가의 ‘신의 나라’를 원작으로 한 좀비 미스터리 스릴러물이다. 당시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좀비물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으며,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 190개국에 공개됐다.

넷플릭스가 한국에서 선택한 첫 번째 국내 오리지널 시리즈로 공개 당시부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컴투스가 최근 인수한 데이세븐은 스토리게임 제작사로,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 등을 개발한 바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데이세븐이 개발해온 인기 작품들과 더불어 세계적인 스토리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우수 콘텐츠와의 협업으로 콘텐츠 IP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