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마블에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시즌2 업데이트로 유저 실력에 맞춘 자동 매칭 시스템과 시즌제 플레이가 추가됐다.

- 앱크로스는 크로스오버: 더 랭커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크로스오버: 더 랭커는 PVP를 통해 성장하는 모바일 액션게임이다.

- 스마일메카는 차원종결자를 국내 구글스토어와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차원종결자는 RVR이 특징인 3D 모바일 MMORPG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신규 전장 하바나를 업데이트했다. 하나바는 6번째 호위전장이며, 경쟁전을 제외한 모든 게임모드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에 ‘작전 스펙터 라이징’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스페셜리스트, 블랙마켓 장비, 멀티플레이 맵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 썸에이지는 8클래스 마법사의 회귀에 신규 던전 마혼전을 업데이트했다. 마혼전은 매일 30회까지 던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마법장비 전투력을 상승 시킬 수 있는 재료 및 장비를 얻을 수 있다.

- 네오싸이언은 혈전마역M을 정식 출시했다. 혈전마역M은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실시간 PVP와 보스레이드 등의 콘텐츠가 특징인 모바일 RPG다.

- 위메이드는 로스트사가에 신규 유니크 장비 티르의 투구를 추가했다. 티르의 투구는 상대에게 박치기해 기절시키는 능력과 함께 특수 능력을 사용하지 못하게 만드는 디버프에 걸리지 않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 팡스카이는 모바일 무협 MMORPG 달을삼켜라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달을삼켜라는 3D 그래픽을 전면에 내세운 모바일 무협 MMORPG로, 전사와 도적, 궁수 등의 다양한 직업, 진영전과 국가전, 유저 간의 거래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 기타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1일과 12일 진행되는 ‘네코제X블리자드’ 행사의 세부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네코제X블리자드’는 ‘무법항 마을’을 모티브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미션형 프로그램과 경품 지급 이벤트, 블리자드 자선 경매 등이 행사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데브시스터즈는 ‘오븐브레이크 아케이드’ 프로모션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오븐브레이크 아케이드’는 쿠키런 IP를 사용한 오프라인 이벤트이며,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강남 신사동에서 진행됐다.

- 에프엑스기어는 롯데피트인 동대문점에 에프엑스미러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에프엑스미러는 디지털 거울의 형태로, MR기술을 이용해 사용자의 신체에 맞게 옷을 피팅한 모습을 보여준다.

- 조이맥스는 2019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조이맥스의 1분기 매출액은 72억원, 영업손실은 28억원이며,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매출 감소에 따라 매출액이 전 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

- 넥슨은 피파 온라인4의 EACC SPRING 2019의 본선 참가팀 명단을 공개했다. 한국팀으로는 Elite, 성남FC, 전남드래곤즈FC가 출전한다.

- 넷마블은 CU와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CU 멤버십 어플 ‘포켓 CU’를 통해 넷마블의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게임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며 이번 달에는 모두의마블의 게임 내 아이템을 제공한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워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는 영상 콘텐츠 히든파일을 공개했다. 서머너즈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으며, 영상에는 서머너즈 워의 이스터에그, 버그 등의 게임 속 숨겨진 내용이 담겨있다.

-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GC부산의 19년을 함께할 매니지먼트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e스포츠 선수단을 운영 중이거나 운영할 계획이 있는 매니지먼트사면 가능하다. 모집은 오는 2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신청서 접수를 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2019 유관기간 상담실무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오는 10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청소년 게임 과몰입 부모상담’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부모-자녀간의 갈등 대처방법을 돕는 것이 목적이다.  

- 스마일게이트는 어버이날을 맞아 스마일게이트 임직원들이 만든 카네이션과 생필품을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