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넷마블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이벤트 맵과 수호령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이벤트 맵 황금 성도에서는 일정 시간 경과 후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수호령으로는 방울이, 악교투사, 악교노장, 각성 백호가 추가됐다.

- 넥슨은 버블파이터에 신규 모드 붐힐월드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붐힐월드는 공중 비행선에서의 낙하로 시작해, 줄어드는 대형 소용돌이 안에서 생존하는 모드다.

- 넥슨은 클로저스에 캐릭터 밸런스 1차 개편을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슬비, 레비아, 파이 캐릭터의 스킬이 개편됐다.

- 넥슨은 엘소드 캐릭터들이 아이돌로 데뷔하는 ‘프로젝트 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엘스타는 캐릭터들이 4개 그룹 아이돌로 데뷔하는 프로젝트다.

- 넥슨은 크레이지아케이드BnB M과 라인프렌즈의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 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라인프렌즈의 브라운과 문, 그리고 전용의상 6종이 추가됐다.

- 액토즈소프트가 드래곤네스트에 홍련궁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던전 블랙드래곤 네스트 타임 어택이 추가됐다. 블랙드래곤 네스트 타임 어택은 5개의 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한 시간 내에 클리어 해야 하는 콘텐츠다.

- 네오위즈가 브라운더스트의 2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조력자 시스템과 인연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 위메이드는 이카루스M의 신규 클래스 프리스트를 업데이트 했다. 프리스트는 파티원의 체력회복을 도와주며 빛의 징표를 사용해 공격하는 것이 특징인 캐릭터다.

- 라인콩코리아는 모바일 무협 MMORPG 난세: 영웅의 탄생에 신규 캐릭터 추가와 함께 신규 서버 업데이트 및 서버 통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문파 캐릭터 ‘한빙’은  만 리가 눈으로 뒤덮여 있는 북극 지역에 위치해있다. '한빙' 문파는 은신술을 사용한 공격과 근거리 전투가 특징이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닌텐도 스위치용 파이널판타지 X/X-2 리마스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이널판타지 X/X-2 리마스터는 10년 전 출시된 파이널판타지 X/X-2를 HD 버전으로 리마스터한 작품이다.

-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이드 콘텐츠 아포피스, 신규 동료 네프티스와 세트가 게임에 추가됐다.

# 기타소식

-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자사 사옥이 JTBC 드라마 ‘너를 싫어하는 방법’에 등장했다고 밝혔다. 드라마 속에서는 엔씨 사내 식당과 카페가 등장했다. ‘너를 싫어하는 방법’은 엔씨의 웹툰 플랫폼 버프툰에서 연재 중인 동명의 웹툰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다.

- 데브시스터즈는 처분주식수 27,778 주, 처분금액 187억 원으로, 슈퍼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주식 및 출자증권 처분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해당 주식은 최근 슈퍼크리에이티브와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 계약 체결일로부터 50일 이내 처분 완료될 예정이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오는 5월 9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4일간 열리는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반다이남코는 이번 플레이엑스포 참가로 기발매 인기 타이틀을 비롯하여 미발매 기대작 등 자사 작품을 체험할 수 있는 시연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 컴투스가 사커 스피리츠의 ‘갤럭시 라이브 팀 챌린지 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13일과 27일에 동작구에 위치한 미디어 뮤즈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트위치와 유튜브로 중계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