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전체 소식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직업 ‘암살자’, 5막 시나리오, 신규 던전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다. 출시 이후 처음으로 추가되는 신규 직업 ‘암살자’는 은신 스킬과 빠른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뢰와 거미줄로 적을 교란시키는 화려한 액션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신규 시나리오 ‘5막. 사라진 아이들’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바다뱀 보급기지’, ‘부활의 제단’ 등 신규 던전 2종도 추가됐다.

- 게임빌은 로열블러드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유저들 간에 PK가 이루어지는 전쟁 필드, 대난투, 7챕터 분쟁 지역에서 적을 처치하거나 동료에게 도움을 주면 명예 점수와 명예 주화를 획득할 수 있는 ‘명예 시스템’이 추가됐다.

- 넷마블은 넘버원 야구 게임 마구마구의 2019 시즌 개막을 선언했다. 시즌 시작과 함께 게임에는 야구 게임 최초로 유저 두 명이 팀을 이뤄 AI와 대결하는 PVE 모드 ‘챌린져스 시스템’이 업데이트 됐다.

- 올엠은 자사가 개발한 턴제 액션 PvP 게임 캡슐몬 파이트에 신규 몬스터를 추가하고 게임 튜토리얼을 전면 개편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신규 이용자들이 쉽게 적응하기 위해 초반 튜토리얼을 리뉴얼 한다. 더불어 신규 몬스터 희귀 2종과 영웅 2종도 선보인다. 추가된 신규 몬스터는 ‘닌자마루’와 ‘오리너부리’, ‘바이킹왕짱고래’ 와 ‘사신 지니’다.

- 웹젠은 뮤 템페스트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신규 배틀코어 ‘고탑 경기장’을 추가했다. 고탑 경기장은 총 10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저는 경기장 내의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경기 중 다른 캐릭터를 처치하는 등의 플레이를 통해 포인트를 얻게 된다. 일정 포인트 획득 시 다음 층으로 이동되며, 가장 먼저 10층에 도착하면 우승을 차지한다.

-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에 신규 레이드 던전 ‘카렌성-공항 돌파’를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신규 레이드 ‘카렌성-공항 돌파’는 게임 내 주요 지역인 사다르 고지 안에 있는 카렌성을 수호하는 스토리다. 레이드의 난이도는 일반이며 1보스 기갑 악마 가오스와 2보스 공군 대위 샤그로 이루어져 있다.

- 웹젠은 뮤 오리진2에 새로운 캐릭터 '마검사'와 함께 어비스 월드에서 즐길 수 있는 '공성전', '투기장' 등의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뮤 오리진2의 다섯 번째 클래스인 '마검사'는 흑기사와 흑마법사의 무기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다. 이와 함께 ‘어비스 월드’에서 즐길 수 있는 ‘어비스 공성전’과 ‘어비스 투기장’도 추가됐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게임 런닝맨 히어로즈에 신규 모드 ‘보스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 스페셜 모드 ‘보스 레이드’는 3명의 플레이어가 힘을 모아 런닝맨 세계를 위협하는 악의 로봇 ‘메카 데블’을 무찌르는 협동 콘텐츠로, 세 단계의 난이도로 즐길 수 있다.

- 넥슨은 자사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에 신규 캐릭터 2종을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합류한 매직 등급의 전천사는 한손창과 방패를 장착한 캐릭터로 다양한 상태이상 효과를 활용해 적을 제압한다. 노멀 등급의 야수전사는 다양한 범위 공격 능력을 가진 캐릭터로 마구 뒤섞여 어지럽게 싸우는 난전에 강하다.

- 넥슨은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에 신규 게임모드 ‘막자 모드’를 추가했다. ‘막자 모드’는 주행 경로를 막고 방해하는 ‘막자’ 또는 방해를 뚫고 트랙을 완주하려는 ‘러너’ 역할로 참여할 수 있으며, 주어진 시간 내 ‘러너’의 트랙 완주 여부에 따라 승패가 나뉘는 모드다.

-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세트' 캐릭터 특수요원 승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름을 빼앗긴 괴물로 불리는 세트는 치명적인 손톱 '세크메트'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사냥터지기팀 소속 요원이다. '야성 해방' 스킬을 쓰면 캐릭터 외형이 바뀌며 폭발적인 화력을 발휘한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필드 보스 ‘아스문트’를 추가했다. ‘아스문트’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오리지널 몬스터로 용의 심장 사원의 최종 보스인 ‘엠브리온’의 친위 대장 출신의 인간형 필드 보스이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핑크빈 월드’를 추가했다. 기간 한정으로 오픈된 ‘핑크빈 월드’에서는 메이플스토리의 대표 몬스터 ‘핑크빈’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핑크빈’을 육성하고 ‘시크릿 다이어리’ 미션을 달성하면 유저가 원하는 월드에서 ‘핑아일체’ 칭호 등 보상을 얻을 수 있고, ‘무릉도장’ 랭킹에 따라 ‘메이플포인트’도 획득 가능하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게임 내 PVP 리그 ‘아레나 시즌2’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시즌2는 현재 진행중인 아레나의 보상이 지급된 이후인 내달 1일부터 시작된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AxE(액스)에 공성전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공성전은 길드원과 함께 ‘라이칸 요새’, ‘드워프 방벽’, ‘드래곤 장성’ 등 3개의 성 중 하나를 점령하는 길드 콘텐츠로, 매주 일요일에 한 번만 열린다.

-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RPG 라그나로크: 포링의 역습에 ‘펫 아레나’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펫 아레나’ 시스템은 2환생에 성공한 유저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월요일 오전 5시부터 일요일 오후 10시 59분까지 입장할 수 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하스스톤을 위한 새로운 e스포츠 시스템, 하스스톤 마스터즈 프로그램의 최상위 대회인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첫 시즌이 오는 5월 17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는 미주, 유럽, 아시아 태평양 등 세 지역으로 나뉘어 구성되며, 지역별로 16명씩 총 48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각 지역은 다시 두 개의 디비전(division)으로 나뉘며, 디비전 별로 8명의 선수가 무작위로 배정된다. 각 디비전에 속한 선수는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3전 2선승제의 스페셜리스트 형식 경기를 벌이며, 모든 경기가 종료된 후 선수의 누적 승수에 따라 디비전 순위가 정해진다.

- 엑스엘게임즈는 자사의 PC방서비스에 관한 계약을 넥슨과 체결하고 아키에이지의 본격적인 PC방 서비스에 돌입한다. 이와 함께 아키에이지의 넥슨 PC방 서비스 론칭을 축하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시작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