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취재·기획
‘악당이 주인공’ 하스스톤, 신규확장팩 어둠의 반격 4월 10일 출시악의 세력을 주제로 한 신규 확장팩 통해 135장의 신규 카드 선보일 예정
정진성 기자 | 승인 2019.03.15 02:01

[게임플]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어둠의 반격’을 4월 10일에 출시하며, ‘어둠의 반격’을 시작으로 하스스톤 역사상 처음으로 한 해 동안 이어지는 이야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오늘(15일) 밝혔다.

유저들은 ‘어둠의 반격’을 통해 악당들의 대열에 합류, 135장의 새로운 카드와 신규 콘텐츠로 가능한 카드 덱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이번 신규 확장팩은 하스스톤의 모험 모드로 선보였던 ‘탐험가 연맹(League of Explorers)’에서 등장한 바 있는 대악당 라팜의 이야기에서 시작된다.

탐험가 연맹에게 쓰라린 패배를 맛본 대악당 라팜은 아제로스에 대한 본인의 계획을 실현하기엔 혼자 힘만으로는 역부족이라는 것을 깨닫고 오랜 세월동안 어둠 속에 숨어 살며 하스스톤의 가장 악랄한 악당들을 모아 악의 연합 ‘잔.악.무.도.(League of E.V.I.L)’를 결성한다.

이 연합을 위해 기존 하스스톤 카드 세트에 등장했던 악당들인 미궁왕 토그왜글, 부인 라줄, 박사 붐와 마녀 하가사가 한 자리에 모였다. ‘어둠의 반격’에서 이 악당들은 손을 더럽히는 것을 마다하지 않는 하스스톤 플레이어들의 힘을 빌어 다시 한번 흉계를 꾸민다는 설정이다.

등장하는 새로운 키워드는 ‘졸개’와 ‘계략’, ‘이중 주문’, 그리고 ‘금단의 창조술’이 새롭게 돌아온 ‘금단의 권능’이다.

‘도적 하수인 잔.악.무.도. 악당’ 카드는 강도왕 토그왜글의 악당으로서, 콤보로 사용하면 무작위 졸개 둘을 유저 손으로 가져오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번 어둠의 반격 카드에는 전투의 함성 효과를 가진 공격력 1과 생명력 1의 하수인 ‘졸개’ 카드를 선보이는데, 이 카드 중 두 장을 손으로 가져오는 것이다.

‘졸개’ 카드 중 하나인 ‘코볼트 졸개’ 카드로 전투의 함성을 시전하면 표적에게 2의 피해를 입히는 것이 가능하다.

‘계략’은 매 턴마다 위력이 강해지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 효과를 지닌 ‘하가사의 계략’ 카드는 처음 시작할 때 모든 하수인에게 1의 피해를 주지만, 유저의 손에 들린 상태로 턴을 거듭할 때마다 공격력이 늘어난다.

‘고대 신의 속삭임’에 등장했던 ‘금단의 창조술’이 새롭게 돌아온 ‘금단의 권능’은 사용 시 유저의 마나를 모두 소진하여 그에 맞먹거나 그보다 못 미치는 공격력으로 하수인 하나를 처치하는 효과를 지녔다.

유저들은 범죄 소탕을 위해 활동하는 조직인 달라란의 수호자들(Defenders of Dalaran)을 상대로 싸워야 한다. 이들은 ‘어둠의 반격’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이중 주문’ 카드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사용하는 순간 스스로를 복제하여, 이후에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주문이다. 달라란의 수호자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J. 알렌 브랙(J. Allen Brack)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은 "하스스톤에서 유난히 많은 인기를 구가한 악당들이 ‘어둠의 반격’으로 다시 각광받을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플레이어들이 어서 이 확장팩의 한복판에 뛰어들어 잔악무도한 신규 카드들을 마음껏 활용하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어둠의 반격’은 4월 10일부터 윈도우, 맥 PC와 윈도우, iOS, 그리고 안드로이드 태블릿 및 스마트폰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어둠의 반격’ 카드 팩은 하스스톤 투기장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다른 하스스톤 카드 팩과 동일한 가격으로 게임 내 골드나 실제 화폐를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다.

‘어둠의 반격 확장팩’과 동시에 공개되는 1인 모험 모드는 전례없이 큰 규모로 5월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1인 모험의 첫 번째 지구는 무료로 제공되며, 하스스톤 모험을 경험해 본 플레이어들이라면 익숙할 예전으로 되돌아가는 의미로 이어지는 지구들은 각각 700골드로 구매하거나 20,000 배틀코인(PC 기준)에 모두 잠금해제할 수 있다.

또한, 오늘부터 확장팩 출시 전까지 ‘어둠의 반격’을 두 가지 상품으로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카드 팩 50개짜리 묶음 상품에는 ‘라줄의 보석’ 카드 뒷면, 무작위 전설 카드 1장과 카드 팩 50개가 포함되며, 카드 팩 80개짜리 대형 묶음 상품에는 ‘라줄의 보석’ 카드 뒷면과 무작위 황금 전설 카드 1장에 더해 새로운 사제 영웅인 부인 라줄과 카드 팩 80개가 포함된다.

플랫폼에 관계없이 계정당 각각 1회씩 구매 가능한 두 가지 묶음 상품은 각각 50,000 배틀 코인(PC기준) 및 80,000 배틀 코인(PC 기준)에 판매된다.

정진성 기자  js4210@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1410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19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