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그라비티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 RPG 던브레이크xRO콜라보 두 번째 업데이트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모험 4-9를 클리어한 유저들에게 공개되는 ‘영웅 시련’과 모험 5-9를 완료하면 참여할 수 있는 ‘왕의 시련’ 콘텐츠 등이 추가된다.

- 액토즈소프트의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광란의 전주곡’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란의 전주곡’을 통해 메인 시나리오와 주요 퀘스트, 레이드, 토벌전, 인스턴스 던전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에 ‘신화급 주신 펠로우‘ 업데이트를 했다. 앞서 공개된 ‘릴리스’, ‘타우’, ‘밀라’, ‘아리스’, ‘이자벨라’, ‘브리시엘’ 총 6종의 ‘신화급 주신 펠로우’가 게임 내 보스 몬스터로 등장, 펠로우 길들이기를 통해 현존하는 최강의 펠로우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주신 장비 ‘리아라 세트’가 추가되고, 업적 시스템이 60단계로 확장됐다.

- 데브시스터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개발 스튜디오 쿠키런이 개발하는 모바일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부담은 덜고 재미와 혜택은 보강하는 ‘당근밭 대소동’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성장 요소, 사냥터 등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성장 요소 ‘홍문 신공’은 재료 아이템을 이용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는 콘텐츠로 100레벨부터 성장이 가능하다. 신규 사냥터 ‘수련의 땅’은 정해진 시간에만 이용할 수 있었던 기존 이벤트 지역과 달리 원하는 시간에 입장해 한 시간 동안 플레이 할 수 있는 특수 지역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배틀로얄 ‘그림자 전장 2019 Spring 시즌’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배틀로얄 콘텐츠 ‘그림자 전장’의 프리 시즌을 종료하고, 금일부터 ‘2019 Spring 시즌’을 시작한다. 또한 신규 시즌과 함께 클래스(직업) 추가, 전투 시스템 개편 등 콘텐츠 업데이트도 단행했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30번째 신규 영웅인 바티스트를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한다고 밝혔다. 신규 영웅 바티스트는 실험적인 치유 장비로 무장한 오버워치의 7번째 지원 영웅이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의 7번째 소울워커 치이 아루엘을 정식으로 업데이트 했다. 신규 소울워커 ‘치이 아루엘’은 고양이를 모티브로 한 귀여운 외모와 달리 메인 무기 ‘도’를 사용한 다이나믹한 전투 스타일을 가진 캐릭터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 MMORPG 리니지2에 새로운 종족 ‘진 카마엘’을 업데이트 했다. 진 카마엘은 ‘빛’과 ‘어둠’의 영혼을 사용해 변신할 수 있는 종족이다.

- 위메이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용병 ‘피닉스’를 공개했다. 210번째 레어 용병 ‘피닉스’는 뜨거운 불꽃 화살을 발사하고 공중에서 빠르게 활강하는 기술을 선보인다.

- 스마일게이트 RPG는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 3월 업데이트 ‘바람이 머무는 곳’의 로드맵을 공개했다. 로드맵에 따르면 3월 업데이트는 총 6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첫 번째로, 새로운 난이도의 레이드인 ‘견습 레이드’가 처음 업데이트 됐다. 견습 레이드는 아직 기존 레이드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들이 좀 더 쉽게 레이드를 즐기고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콘텐츠다.

-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에 봄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봄맞이 업데이트는 이용자 편의성 개선에 초점이 맞춰졌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커닝 M타워’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커닝 M타워’는 유저가 보유한 최대 5개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해 입장 가능한 콘텐츠로, 타워 내 각 층을 순차적으로 격파해 층별 보상 ‘커닝 M타워 코인’ 및 소비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MMORPG 아이온에 별에서 온 무기 ‘명룡왕’을 업데이트 했다. ‘명룡왕’은 ‘빛’과 ‘스펙트럼’ 컨셉의 외형을 갖는다. 유저는 ‘명룡왕’을 사용해 세 가지 강력한 힘(축복, 가호, 진노)을 발휘할 수 있다.

- 락스타 게임즈는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에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 신규 게임 플레이와 무기, 밸런스 조정과 개선사항이 적용되었다고 밝혔다. 새로운 유랑 모드 이벤트인 ‘풀즈 골드’에서는 플레이어들이 방어용 황금 갑옷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해야 하며, 황금 갑옷을 차지한 유저는 다시 빼앗기지 않도록 상대방을 처치해야 한다.

 

# 기타 소식

- 조이맥스는 실크로드 온라인 모바일 게임이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 중이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실크로드 온라인 모바일 게임 CBT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테스트 참가 신청한 이집트 및 터키 지역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3월 5일까지 진행된다.

- 선데이토즈는 디즈니 IP를 활용해 개발, 서비스를 앞둔 모바일퍼즐게임 디즈니팝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즈니’ IP를 담아 선보일 디즈니팝은 3매치 퍼즐을 풀며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전개하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으로 선데이토즈가 1년여 만에 선보이는 올해 첫 출시작이다.

- 웹젠은 지난 25일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코콤 본사에서 코콤과 사물인터넷(IOT)과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을 기반으로 ‘무인 PC방’을 구축하기 위한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웹젠은 코콤으로부터 ‘무인 PC방’ 구축을 위한 제품 및 시스템을 납품 받아 웹젠의 전국 PC방을 대상으로 ‘무인 PC방’을 보급하는 영업 및 사업을 주도할 계획이다.

- 넥슨은 스퀘어에닉스와 포케라보가 개발하고, 자사가 글로벌 퍼블리싱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시노앨리스의 국내 공식카페를 오픈하고, ‘서울 코믹월드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시노앨리스는 지난해 ‘지스타 2018’에서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소식과 함께 공개된 신작 모바일 게임으로, 동서양을 아우르는 다양한 동화 속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요코오 타로 디렉터의 독특한 세계관과 특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다크 판타지 RPG다.

- 엔씨소프트는 ‘NC Security Day 2019’를 지난 26일 개최했다. ‘NC Security Day 2019’는 정보보안 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다. 엔씨소프트는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되는 영역(GENERAL SESSION)과 기술적 깊이가 있는 전문적인 영역(TECH SESSION)으로 나누어 행사를 진행했다.

- 펄어비스는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대표가 직접 작성한 ‘축하카드’와 ‘학용품 선물세트’를 가정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는 매월 자녀 1명당 50만원씩 양육비 지급, 회사 인근 거주시 50만원 거주비 지급, 주택자금 대출 이자 지원, 자녀의 학자금 지원(최대 연 700만원지급), 난임 부부 의료 비용 지원, 부모 요양비 지원, 회사 인근 미용실 월 1회 무료 이용, 회사 인근 피트니스 무료 이용, 단체 상해 보험 지원, 복지카드 제공, 장기근속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한국레노버는 오는 3월 23일 신도림 레노버 VR 매직파크에서 레노버 리전 챔피언십 시즌 6 – 리그오브레전드 아마추어 토너먼트를 개최하며, 3월 13일까지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내 아마추어 e스포츠 게이머들이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로 자리잡은 레노버 리전 챔피언십 대회는 이번에 6번째를 맞는다.

- 위메이드는 광주극성이 개발한 신작 게임 일도전세의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3일 중국 정식 출시한 일도전세는 미르의 전설2를 활용한 것으로 원작의 세계관과 주요 핵심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HTML5 게임이다.

- 룽투코리아는 오는 3월 런칭 예정인 캐주얼 게임 피버 바스켓의 홍보 모델로 아이돌 그룹 ‘아이즈원’을 선정하고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이즈원’은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48’을 통해 선발된 12명의 멤버 (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으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이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IP(지식재산권) 기반의 단편 애니메이션 ‘프렌즈 앤 라이벌’이 온라인 영상 플랫폼 유튜브에서 100만 시청 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서머너즈 워’ 1억 다운로드를 기념해 공개한 이번 ‘프렌즈 앤 라이벌’은 게임과 ‘서머너즈 워’ IP 바탕의 모든 콘텐츠를 관통할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의 서막을 알리는 작품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