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정식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계승’ 클래스 3종을 업데이트했다. ‘계승’은 일종의 전직 개념으로 새로운 무기를 사용하는 ‘각성’과 달리 기존 클래스의 고유한 무기를 선호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시스템이다. 각성된 클래스를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도 최초 1회에 한해 무료로 계승할 수 있다.

- 네오위즈는 자사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용병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용병은 ‘루디아’, ‘아인돌린’, ‘나이어스’ 등 암시장 뒷골목을 무대로 활동하는 ‘어둠의 아이들’ 3종이다.

- 게임빌은 자사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신규 동료 2종 ‘누트’와 ‘아누비스’가 추가된다. ‘누트’는 적을 에어본이나 실명 스킬로 무력화시키고, 받는 피해는 감소시키는 광역 딜러 캐릭터다. ‘아누비스’는 강력한 점사 공격으로 적에게 크리티컬 데미지를 입히는, 강한 공격력으로 적들을 섬멸하는 특성의 딜러 캐릭터다.

- 게임빌은 자사 MMORPG 탈리온을 러시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에 앞서 러시아 시장의 유저들을 위해 현지 유저 성향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단독 서버까지 구축했다.

-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 등장하는 ‘액시스’는 ‘퀵 드로우’ 등의 공격 스킬을 바탕으로 뛰어난 전투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스피릿스톤 옵션 재부여 시 원하지 않는 옵션을 제외할 수 있는 ‘밴 시스템’ 등 유저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 넷마블은 전략 MMO게임 아이언쓰론에 연맹 전용 콘텐츠 ‘침공의 균열’과 월드 PVE 콘텐츠 ‘고대인의 시련’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침공의 균열’은 연맹성 주변에 나타난 차원의 요새들을 연맹원들과 함께 협력하여 제거하는 연맹 전용 콘텐츠이다. 영주의 전투력을 증명할 수 있는 새로운 PVE 콘텐츠인 ‘고대인의 시련’도 추가됐으며, 신규 영웅인 ‘랜드’, ‘엘드레드’, ‘토마’도 등장한다.

-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배우 김서형과 김보라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배우 김서형과 김보라의 극 중 캐릭터를 반영한 감정 표현 모션과 함께 실제 음성 효과를 지원한다. 또한, ‘클랜 영토전’ 등 특정 모드에서 캐릭터 사용 시에는 최대 경험치 60% 증가 등 추가 기능을 갖는다.

-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메이플 스쿼드: 불사의 고르곤’을 추가했다. 유저가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 중 최대 5개로 ‘스쿼드’를 구성해 ‘불사의 고르곤’과 대적하는 콘텐츠이다.

-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웹툰과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의 음원 콜라보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노블레스 게임 로비, ‘격전지’ 콘텐츠에서 ‘데이즈’의 ‘라이징 더 소닉’, ‘고스’의 ‘더 오블리터레이터’, ‘마이신.티’의 ‘비욘드 유어셀프’를 만나볼 수 있다.

- 넷마블은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에 일본 애니메이션 ‘페어리 테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일본 KODANSHA의 정식 허가를 받아 2월 27일부터 오는 3월 19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선수 카드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97년도 타격왕 김기태(쌍방울)와 ‘83년도 골든글러브 수상자 장명부(삼미)가 레전드 카드로 등장한다.

- 웹젠은 뮤 템페스트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캐릭터의 능력치를 더욱 상승시킬 수 있는 ‘신기 돌파’ 시스템을 추가하는 한편, 기존 콘텐츠 주기와 편의 시스템을 개선하는 13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펍지주식회사는 호라이즌 제로 던 출시 2주년을 기념해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PS4 버전에 호라이즌 제로 던 콜라보 스킨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PS4 유저는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 다양한 호라이즌 제로 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 마상소프트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DK온라인에 신규 던전 ‘꿈의 미궁’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신규 던전 ‘꿈의 미궁’의 오픈과 동시에 신규 보스 ‘마이트 올드 원’이 추가됐다.

- 웹젠은 뮤 레전드의 업데이트 정기점검 시간을 갖고 ‘다크로드’와 ‘워메이지’를 중심으로 클래스에 변화를 주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다크로드’는 착용중인 장비에 따라 공격력 또는 방어력 증가의 다른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루가드의 선택’ 등 전체적으로 기술이 조정됐다. 공격과 생존, 기동력에 큰 장점이 있는 ‘워메이지’ 클래스도 컨셉에 맞는 새로운 주력 기술 ‘불사조의 맹습’을 추가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게임 내 콘텐츠 심연을 90층까지 확장하고 영웅 ‘루트비히’의 스킬을 개편하는 등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했다고 밝혔다.

- 컴투스는 신작 모바일 RPG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를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북미, 유럽 등 서구권 국가 120여개국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는 액티비전의 콘솔 게임 IP를 활용해 탄생한 모바일 RPG로 어둠의 고서를 들고 도망친 악당 카오스와 맞서 싸우며 스카이랜드의 수호자로 거듭나는 포털 마스터의 모험을 다룬다.

- 넥슨은 PC온라인게임 어센던트 원에 ‘랭킹전 시즌1’을 오픈했다. ‘랭킹전 시즌1’은 계정 레벨 10, 보유 어센던트 12개 이상 시 참여 가능하며, 처음 열 번의 배치 경기로 실력을 측정해 ‘시작 티어’가 결정된다.

-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미스틸테인' 캐릭터 4차 전직(태스크포스)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국가차원관리부 특수처리반 소속 미스틸테인은 자신의 키보다 긴 창을 자유롭게 휘두르는 괴력의 소유자로, 이번 4차 전직 업데이트를 통해 ‘태스크포스 팀: 좋은 친구들’에 합류했다.

 

# 기타 소식

- 유엘유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풍신의 오는 3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맞이하여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 8월 출시한 풍신은 중국 고전 ‘봉신연의’를 모티브로 한 모바일 게임이다.

-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 오는 3월 6일 신규 에피소드 ‘이클립스’를 업데이트한다. ‘이클립스’는 리니지M의 세 번째 에피소드다. 유저는 3월 6일부터 신서버 ‘케레니스’와 신규 클래스 ‘암흑기사’를 만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의 겨울방학 업데이트 테마인 ‘테일즈 아카데미’와 함께 시작됐던 ‘아카데미 팀 대항전’의 대미를 장식할 오프라인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달 16일부터 지난 19일까지 테일즈런너 내 아카데미 채널에서 ‘시리우스’와 ‘트레스’ 진영으로 나눠 경쟁전을 펼쳤던 온라인 예선에서 각 지역/팀별 최종 랭킹 32위에 오른 이용자들이 참가한다.

- 넥슨은 자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의 사전예약자 수가 오픈 1주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부터 글로벌 사전예약에 돌입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3일차에 예약자 수 50만 명을 달성했으며, 1주일째인 28일에 100만 명을 넘어섰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