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위메이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용병 ‘오딘’을 공개했다. 이번에 등장한 ‘오딘’은 208번째 레어 용병으로, 마법진을 활용해 아군의 공격력과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고 폭풍을 불러일으켜 상대를 제압하는 특수 능력을 보유했다.

- 엔투게임에서 ‘녹정기’ 배경의 무협 RPG 명작온라인이 정식 서비스된다. 봄날 소프트의 게임 명작온라인은 특정 직업이 정해져 있지 않고 검, 총, 무투 등 3가지 기본 무기 중 한 가지를 골라 시작하며 창, 활, 도끼, 부채, 망치 등 11가지 특수무기를 배워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육성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선데이토즈는 자사의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2의 출시 5주년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5주년 업데이트로는 ‘애니의 베이커리’를 주제로 에피소드 116의 20개 스테이지를 선보인다. 이번 퍼즐 스테이지는 파스텔 톤으로 담아낸 제빵소, 방앗간 등으로 이뤄져있다.

- 게임빌은 농구 게임 신작 NBA NOW를 호주 구글 플레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NBA NOW는 ‘세로형 원터치’ 플레이 방식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며, 카드 수집 및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한 스포츠 농구 게임이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7.20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메인 테마는 ‘저격’이다. 에픽게임즈는 ‘저격의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신규 아이템 ‘조준경 장착 리볼버’와 신규 모드 ‘원샷’을 추가했다.

-  컴투스는 자사의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새로운 기록들을 담은 ‘게임 소개’와 몬스터 외형을 변신시키는 신규 ‘형상변환’ 등을 추가하는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바뀐 ‘게임 소개’는 전 세계 유저들의 인터뷰를 비롯해 ‘서머너즈 워’와 관련된 다양한 인포그래픽을 게임 속에서 제공하는 코너로, 약 5년 가까운 서비스 기간 동안 ‘서머너즈 워’의 변화된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이번 업데이트로 게임에는 몬스터의 외형을 화려하게 변신 시킬 수 있는 ‘형상 변환’이 추가됐다.

- 액토즈소프트는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라테일에 ‘여신의 탄생 Part3. 초인의 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라테일 7대 초인 중 검신 ‘지스카드’, 눈보라 여제 ‘이오’, 용왕 ‘아드키나’ 총 3명의 초인을 선보이고, 초인들의 힘이 담긴 고서를 발견하는 스토리를 공개했다.

- 넥슨은 오는 17일 정식 출시하는 신작 모바일게임 스피릿위시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 출시했다고 밝혔다.

 

# 기타 소식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오버워치의 e스포츠 대회인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 3가 9주간의 대장정 끝에 러너웨이와 엘리먼트 미스틱의 결승전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러너웨이는 지난 1월 12일에 진행된 4강전에서 WGS 아마먼트를 상대로 3:0 승리를 거두고 결승에 진출했으며, 엘리먼트 미스틱은 스톰퀘이크를 상대로 3:0으로 승리를 거두며 오랜 숙원이었던 결승전 진출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 에픽게임즈는 클라우드 게임 개발 플랫폼 ‘스페이셜OS(SpatialOS)’를 제공하는 업체인 임프로버블과 공동으로 미화 2,500만 달러(한화 약 270억원) 규모의 개발자 지원 기금을 조성하고 개발자들이 더 자유로운 환경에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양사의 파트너십을 더 공고히 하기로 했다. 임프로버블의 클라우드 기반 멀티플레이 개발 플랫폼인 스페이셜OS는 PC, 콘솔, 모바일 등 다양한 환경의 게임 개발을 지원한다.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는 1월 18일 오전 3시부터 1월 25일 오전 3시까지(이하 한국 시간 기준) 1주일 동안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의 배틀 로얄 모드인 블랙아웃을 PS4, 엑스박스원 그리고 PC 등 블랙 옵스 4를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든 플랫폼에서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다고 밝혔다.

- 게임펍은 네이버 웹툰 ‘외모지상주의’ IP을 기반으로 제작된 신작 모바일 게임 외모지상주의: 크루전쟁 CB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외모지상주의: 크루전쟁 CBT는 1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 넥슨지티와 넥슨레드는 성남시 분당구 중탑지역아동센터에 양사 임직원이 모은 후원금 4천만 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넥슨지티와 넥슨레드 임직원들이 사내 피트니스와 미용실 등 편의시설을 이용하며 기부한 금액을 모은 것이다.

- NC 다이노스 박석민 선수가 엔씨문화재단과 함께 연고지역 8개 중학교 야구부(창원신월중, 마산동중, 마산중, 합천야로중, 김해내동중, 양산원동중, 거제외포중, 울산제일중)에 1억원 상당의 야구 용품을 기부했다. 엔씨문화재단은 이번 기부가 프로야구 선수로서 지역 야구 발전에 보탬이 되기 위한 박석민 선수의 자발적 의사로 이루어졌다고 전했다.

- 엔씨소프트는 파티댄스 게임 러브비트를 통한 ‘제 1회 Show Me The LoveBeat’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러브비트 게임 아이템 디자인 2종(헤어, 대기실)과 웹툰 등 총 3종이다.

- 라인콩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섬란카구라 시노비 마스터의 사전예약과 CBT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섬란카구라 시리즈는 미소녀 닌자 캐릭터들과 함께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 이펀컴퍼니는 자사에서 국내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미소녀 액션 RPG 마녀병기의 오프닝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마녀병기는 제3차 세계대전 이후 황폐화된 지구에서 펼쳐지는 스토리와 마녀 수집 및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모바일 미소녀 액션 RPG이다.

- 넷이즈 게임즈는 자사가 직접 개발한 모바일 MMORPG 안녕삼국지의 오픈형 CB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CBT는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안정성 등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는 1월 23일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