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 넥슨은 네온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스피릿위시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정식 출시에 앞서 넥슨은 지난 16일 오후 3시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스피릿위시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했다

- 네오위즈는 자사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브라운더스트의 모든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스토리’ 메뉴가 추가됐다. 이를 통해 전설의 용병 ‘도미너스 옥토’를 비롯한 다양한 용병들의 숨은 이야기들과 새롭게 추가된 브라운더스트의 배경 이야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 엠게임은 MMORPG 나이트 온라인을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현지 서비스명 무사전기(武士傳奇)로 오픈과 동시에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나이트 온라인은 지난해 10월 수출 계약 체결 후 3개월 만에 빠른 현지화 작업을 마치고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 게임빌은 자사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는 신위 동료 ‘엘 그라비스’와 ‘에르헨’ 2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신위’ 등급은 ‘패왕’ 등급을 넘어선 최상위 등급으로 가장 강력한 힘과 새로운 능력을 발휘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거래 시스템 ‘통합 거래소’를 선보였다. ‘통합 거래소’는 기존 거래소의 단점을 보완하고, 모든 모험가가 공정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제작된 시스템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에 ‘전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성장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금, 대장, 보석세공, 마법부여, 요리로 구성된 '전문 기술'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특정 재료로 제작하는 시스템으로, 기술에 따라 변환할 수 있는 재료가 달라진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클래스 격투가를 업데이트 했다. ‘격투가’는 주먹을 감싸는 권갑(卷甲)을 주무기로 하고 팔꿈치를 보호하는 완갑(腕甲)을 보조무기 사용하는 맨손 격투 클래스다.

- 펍지주식회사는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비켄디’를 22일 엑스박스 원과 PS4에 업데이트하고 ‘서바이버 패스: 비켄디’를 함께 오픈한다. PS4용 ‘배틀그라운드 X PS Plus 번들’과 디스크도 새로 출시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와이디온라인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외모지상주의에 신규 캐릭터 ‘최수정’을 업데이트했다. ‘최수정’은 원작의 모든 인물들 중 최강자급으로 꼽히는 ‘종건’에게 싸움 기술을 배웠다는 설정을 그대로 가져와, 게임에서도 막강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딜러형 캐릭터로서 활약한다.

- 웹젠은 뮤 오리진2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게임 내에서 캐릭터끼리 혼인할 수 있는 ‘결혼’ 콘텐츠를 포함해 ‘신격’, ‘장비 각성’ 등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 먼저 게임 내에서 다른 성별의 캐릭터와 혼인을 맺을 수 있는 ‘결혼’ 콘텐츠를 선보여 이용자간 활발한 상호작용을 지원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마스터 레벨Ⅱ'을 달성한 후 이용할 수 있는 ‘신격’ 시스템도 추가된다.

-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루나 아이기스' 캐릭터 4차 전직(태스크포스)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사냥터지기 팀 소속 루나 아이기스는 뒤늦게 공격 소질을 발견한 후 곧바로 전투훈련을 받기 시작한 캐릭터로, 이번 4차 전직 업데이트를 통해 트리아이나 리베리온 팀에 합류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도전 콘텐츠 ‘교만의 제노’와 ‘루지드’의 신규 전직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도전 콘텐츠 ‘교만의 제노’는 보통/상급/지옥/초지옥의 난이도록 구성된 신규 도전 콘텐츠로 일정 수준의 업적 달성시 신규 영웅 ‘제노’와 금빛 전승석, 머라고라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플라이트 슈팅 게임 에이스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한국어판) PS4, 엑스박스원용 소프트가 발매되었다고 밝혔다. 에이스 컴뱃 시리즈는 유저가 에이스 파일럿이 되어 현실적으로 구현된 하늘을 배경으로 360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플라이트 슈팅 게임이다.

- 엑소게임즈는 자사가 직접 개발한 모바일 퀴즈 게임 퀴즈럼블 커넥트를 오는 1월 중 국내에 정식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퀴즈럼블 커넥트는 위치기반 멀티플레이 게임으로, 가까운 위치 있는 다른 이용자와 자동으로 매칭이 가능하다. 상식부터 과학, 우리말, 어린이, 연예까지 여러 분야의 퀴즈가 마련되어 있으며, 더 많은 이용자의 선택이 정답이 되는 다수결 퀴즈 등 게임 내 다양한 카테고리를 즐길 수 있다.

- 하운드13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하는 신작 헌드레드 소울의 한국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헌드레드 소울은 ‘상대성 액션 이론’을 표방하며 유저의 컨트롤과 몬스터의 패턴 공략, 100여종의 무기와 다양한 부관들을 조합, 연계하는 오직 액션에만 집중한 게임성을 특징으로 내세운 모바일 액션 RPG이다.

- 신스타임즈는 모바일 해상 밀리터리 전략 시뮬레이션 해전M에 3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18등급 전함 ‘KDDX’와 ‘MEKO A400’, 16등급 전함 ‘093C형’까지 총 3종의 신규 전함과, 전함의 전력을 강화할 수 있는 ‘AI 칩 시스템’ 기능이 추가된다.

- 플레이위드는 환생신화 RPG 신세계: 저승차사전에 강림도령과 해원맥 캐릭터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환생신화 RPG 신세계: 저승차사전은 지난 1월 15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정식 출시를 했으며, 이틀 뒤 첫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기타 소식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새해를 맞아 팬아트 공모전의 본선을 진행한다. 에픽세븐과 ‘2019년’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팬아트 공모전의 본선은 지난 12월 한달 동안 진행된 예선을 거쳐 선발된 9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 웹젠은 마상소프트와 라그하임의 사업 제휴를 맺고, 전국 1만여 개 웹젠 가맹 PC방에서 게임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 2002년 3월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라그하임은 2357년을 배경으로 한 ‘SF 판타지’ 풍의 PC MMORPG로, 작년에는 17주년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꾸준히 서비스되고 있다.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3월 7일 발매 예정인 스토리 RPG 궤적 시리즈의 최신작 PS4용 소프트웨어 영웅전설 섬의 궤적 IV -THE END OF SAGA- 한국어 버전(다운로드 버전)의 예약주문을 1월 17일부터 시작한다.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시리즈 최신작인 PS4용 소프트웨어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2 파괴신 시도와 텅 빈 섬의 무료 체험판을 배포한다.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시리즈는 세계를 구하는 대모험과 모래 장난과 같은 ‘만들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블록 메이크 RPG’ 장르의 작품이다.

- 엔씨소프트는 오는 19일과 20일 블레이드&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9 문파대전’ 본선을 개최한다. ‘문파대전’은 블소의 이용자 커뮤니티인 ‘문파’ 간 실력을 겨루는 e스포츠 대회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