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부터 태국에서 사전예약 진행

[게임플] 한때 고사양 컴퓨터 ‘붐’을 일으켰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의 저사양 버전이 출시된다.

펍지는 지난 10일 태국 지역을 대상으로 배틀그라운드 라이트(이하 펍지 라이트)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펍지 라이트는 상대적으로 PC 사양이 낮은 동남아 지역을 타겟을 개발한 저사양 버전으로, 태국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다른 동남아 지역으로 확장 출시 될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펍지 라이트의 최소 사양은 인텔 코어 i3 2.4GHz, 램 4GB, 그래픽 카드 인텔 HD 그래픽 4000이며, 권장 사양은 인텔 코어 i5 2.8GHz, 램 8GB, GTX 660 혹은 라데온 HD 7870이다. 클라이언트 용량은 4GB이다.

펍지가 공개한 펍지 라이트의 PC 사양

최소 사양대로라면 펍지 라이트는 PC의 내장 그래픽으로도 충분히 실행이 가능한 수준으로 분석된다.

펍지 측은 “현재 마지막 검토 단계에 있으며, 완벽하게 작동한다고 확신할 때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며, 추후 자세한 일정을 발표할 것이라 밝혔다. 태국 사전 예약자 수는 13일 오후 1시(현지 시각) 기준 10만 5,095명이다.

한편, 배틀그라운드의 저사양 버전인 펍지 라이트의 국내 출시 여부에 관해서는 아직까지 알려진 바가 없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