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엔진. 즐거움과 기술을 모두 과시한 에픽게임즈

[게임플] 에픽게임즈 코리아(이하 에픽게임즈)는 이번 지스타 2018을 맞아 승부수를 띄웠다.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 PC방 서비스를 지스타를 앞두고 시작했으며, 이번 지스타의 메인 스폰서를 맡아 지스타는 물론 부산 곳곳에 포트나이트의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에픽게임즈의 지스타 부스도 눈길을 끈다. 100부스 규모로 운영되는 에픽게임즈 부스에서는 포트나이트를 만나볼 수 있는데 PC 플랫폼 뿐만 아니라 플레이스테이션4, 안드로이드 모바일기기, iOS 모바일기기 등 총 4종의 플랫폼으로 포트나이트를 체험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광범위 크로스 플랫폼의 힘을 나타낸 것이다.

또 한가지 눈길을 끄는 부분은 게임이 아닌 게임개발 엔진을 전면에 내세웠다는 점이다. 에픽게임즈가 전세계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지닌 게임엔진인 언리얼엔진 개발사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때문에 에픽게임즈 부스에는 게임을 즐기려는 이들 뿐만 아니라 게임 개발에 관심을 지닌 이들도 자리해 타 부스와 차별화된 모습이 드러난다.

시그라프 2017에서 눈썹, 피부 등이 세밀하게 표현된 디지털 휴먼을 90프레임의 VR로 실시간 렌더링해 화제를 모았던 ‘미트 마이크(Meet Mike)’ 프로젝트에 이어, GDC 2018에서 한층 진화된 기술력으로 ‘불쾌한 골짜기를 넘어선 사실적 디지털 휴먼’이라 평가받았던 ‘사이렌(Siren)’에 사용했던 기술을 터치스크린 모니터를 이용해 관람객의 터치대로 실시간으로 렌더링되는 디지털 휴먼 체험 가능 공간이 준비될 예정이다.

또한 ‘레드로버’, ‘덱스터스튜디오’, ‘나인엠인터랙티브’ 등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파트너사 공간도 운영된다. ‘레드로버’에서는 레드로버의 흥행작 ‘넛잡’ 애니메이션의 IP를 이용해 만든 VR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 ‘버디VR’을 경험할 수 있다. ‘버디VR’은 VR 애니메이션에 게임의 요소를 결합한 콘텐츠로, 베니스국제영화제 2018에서 베스트 VR 경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매번 지스타에 참가한 에픽게임즈지만 B2B 부스만 운영했기 때문에 실제로 게이머들을 직접 만나는 건 올해가 처음이어서 정말 기대가 많이 된다.”면서, “'포트나이트'와 언리얼 엔진을 직접 플레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으니 이번 지스타 에픽게임즈 부스에 꼭 한번 놀러 와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