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이은 게임사들의 실적 발표

- 넥슨은 2017년 4분기 실적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한 약 5,300억 원, 영업이익 약 1,185억 원, 순손실 약 221억 원이라고 공시했다. 이어 2017년 연간 실적은 연 매출 약 2조 3,599억 원, 영업이익 약 9,092억 원, 순이익 약 5,706억 원으로 연간 매출이 28%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 위메이드는 2017년 4분기 매출액 약 291억 원, 영업이익 약 54억 원을 기록해 3분기에 이어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2017년 연간 실적은 연간 매출액 약 1,096억 원, 영업이익 약 60억 원, 당기순손실 약 9억 원으로 집계됐다.

- 게임빌은 2017년 연간 실적으로 매출 1,064억 원, 영업손실 196억 원, 당기순이익 91억 원을 기록했으며, 4분기 실적은 매출 222억 원, 영업손실 86억 원, 당기순손실 23억 원으로 나타났다. 전체 매출 중 해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57%로 집계 됐다.

- 와이디 온라인은 2017년 연간 매출 211억 원, 영업손실 99억 원, 당기순손실 18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4억 원, 영업손실 42억 원, 당기순손실 103억 원으로 나타났다. 전년대비 매출액은 44%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적자를 지속했다.

 

# 업데이트 소식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영화 ‘블랙팬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영화 ‘블랙팬서’ 와 연게된 이번 업데이트에는 ‘슈리’, ‘에릭 킬몽거’, ‘율리시스 클로우’ 등 마블 영화에 등장하는 캐릭터 3종을 추가했다. 이와 함께 ‘레전더리 배틀’모드에 ‘블랙팬서’ 테마도 추가했다.

- 플레이위드는 스토리 모바일 RPG ‘아홉번째하늘’의 영웅 관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4성급 영웅 3명과 5성급 영웅 1명으로 총 4명의 신규 영웅이 추가됐다. 더불어 신규 칭호인 ‘붉은 밤의 지배자’도 업데이트됐다.

- 웹젠은 자사의 웹게임 ‘뮤 템페스트’에 5번째 클래스인 ‘마검사’를 업데이트했다. 마검사는 흑기사의 힘과 흑마법사의 에너지를 동시에 갖고 있는 캐릭터다. 마검사는 캐릭터 생성을 원하는 서버에 4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보유한 유저가 ‘마검사 카드’를 구매하면 생성할 수 있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코스튬 업데이트와 함께 5성 스킬북 조각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규 코스튬은 5성 용병 ‘세실리아’의 의상으로, 의상 착용시 스토리를 볼 수도 있다.

- 넷마블은 ‘모두의마블’에 설날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했다고 밝혔다. 업데이트 내용에는 신규 맵인 ‘봅슬레이맵’과 더불어 ‘모두의랭킹’, ‘다이아 광산’ 등의 신규 콘텐츠가 포함됐다. 신규 맵인 봅슬레이맵은 봅슬레이를 타면 모두를 데리고 본인의 랜드마크로 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맵이다.

- 이펀컴퍼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천년유혼 for kakao’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펀컴퍼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남자 직업인 ‘남자 치유사’와 함께 ‘결혼 시스템’을 추가 했다. 또한 매주 1회만 진행할 수 있는 ‘인연임무’도 추가 됐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내용으로는 신규던전인 ‘뿔사자’, 신규 SR등급 식신인 ‘오이츠키신’이 업데이트 됐으며, ‘자동전투’와 같은 편의 기능도 추가됐다.

-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에 신곡 추가와 함께 설 맞이 이벤트를 오픈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곡은 ‘MeLody’와 ‘The Last Dance’ 두 곡이다. 설 맞이 이벤트로는 2월 22일까지 전체 곡 무료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신규 스페셜 영웅 ‘클레미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클레미스’는 세븐나이츠가 선보이는 첫 스페셜 영웅으로 아군과 적군의 영웅 속성에 따라 지원이 달라져 전략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클레미스 업데이트 기념 ‘업적 이벤트’도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 엑토즈소프트는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의 설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 내용에는 신규 던전 ‘카이론 네스트’를 비롯해 ‘영웅의 전장’, 신규 퀘스트인 ‘알파카 페로몬 소동!’이 포함 됐으며, 외전 캐릭터 ‘실버헌터’의 전직 시나리오를 개편하는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 조이시티는 자사의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추가된 신규 맵 ‘트레져 인 트랩’은 비밀에 쌓인 고대 유적을 테마로 디자인 된 신규 맵이다. 또한 신규 시스템인 ‘서브 스토리’는 신규 맵을 빠르게 체험할 수 있는 모드로 클리어 시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한편, 금일부터는 아마존 앱 스토어에서도 ‘주사위의 신’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 신작 출시 및 테스트

- 동양 온라인은 짝맞추기 퍼즐게임 ‘오늘도사천성’을 정식 출시했다. ‘오늘도사천성’은 같은 그림 블록을 짝을 맞춰 없애는 ‘사천성’ 게임으로, 스테이지보스, RPG 요소를 도입한 탐험 모드 등의 콘텐츠가 포함됐다.

- 브이에이트는 첫 자체 개발 신작인 ‘고스트하우스’의 CBT를 18일까지 11일간 진행한다. ‘고스트하우스’는 SNG 장르에 차별화된 소재인 ‘고스트’를 가미하였으며, 미스터리한 스토리를 미니게임을 통해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 엔터메이트는 자사의 액션 RPG ‘FOX(Flame of Xenocide)’의 프리 오픈 서비스를 실시했다. ‘FOX’는 성인 전용 하드코어 액션 RPG로 구글 플레이, 애플 앱 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