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서울 경기지역 초등학교 130개교 2천500명, 중학교 175개교 3천500명 등을 대상으로 '게임을 활용한 코딩교육'이 실시된다.

이번 코딩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이 시행하는 ‘2017 대상별 게임리터러시’ 교육의 일환이다.

이번 게임 활용 코딩교육은 소프트웨어 정규 교육과정을 대비해 초·중등생에게 컴퓨터의 기본적 개념과 원리를 가르쳐 창의, 융합적 사고를 기르는 한편, 게임에 대한 제작 실습 등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게임을 분석하고 개발하는 과정을 돌아봄으로써 논리 분석력, 문제해결력의 증진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김일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산업진흥단장은 “이번 게임 활용 코딩교육 프로그램은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게임의 재미 요소가 풍부하게 포함된 코딩 교육 프로그램으로 동기유발 효과를 주고 진로 탐색의 길을 넓혀주는데 의의가 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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