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대표 송병준)의 하반기 플래그십 <로열블러드>가 <유나이트 서울 2017(유나이트 서울 2017)>에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유니티의 글로벌 유명 콘퍼런스인 <유나이트 LA 2016>에서 전 세계 유니티 개발자들과 외신 미디어에 눈도장을 받은 데 이어 이번 서울 콘퍼런스에서도 소개되어 관심이 쏠린다. 

국내 대형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로 꼽히는 <유나이트 서울 2017>은 16일부터 양일 간(5/16~5/17)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첫 날 메인 키노트에 나선 게임빌 송재준 부사장은 <게임빌과 컴투스의 유니티 엔진 활용 성공 사례>를 발표하여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최근 출시되어 인기 상승 중인 게임빌의 <워오브크라운>을 필두로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컴투스의 <낚시의 신>, <컴투스프로야구> 등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한 대표 흥행작들의 사례를 공개하고, 양사 최고 기대작인 <로열블러드>와 <서머너즈 워 MMORPG>를 소개했다.

이튿날에는 게임빌의 장용호 PD가 <Next-Gen 모바일 MMORPG 개발하기>라는 주제로 차세대 모바일 MMORPG의 방향을 <로열블러드>의 개발 사례 중심으로 발표한다.

특히 <로열블러드>가 북미, 유럽 등 세계 시장까지 타깃으로 하는 MMORPG로 예고된 만큼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세부 콘텐츠와 개발 노하우를 여실히 볼 수 있는 자리라서 많은 인원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