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한국 스타크래프트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특별한 이벤트, <아이 러브 스타크래프트(I <3 StarCraft)>를 오는 3월 26일 개최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세계적으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게임 중 하나이자 기념비적인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 게임으로 인정받는 <스타크래프트>는 1998년에 처음 출시되어 오는 3월 31일에 만 19주년을 맞이한다. 

이어 2010년 팬들의 막대한 기대 속에 출시된 후속작 <스타크래프트 II(StarCraft II®)>는 한 시대를 풍미한 우주 대서사시를 완성시켰다.  

스타크래프트 시리즈는 국민 게임이라 불리는 한국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팬들을 매료시켜 왔다.

오는 3월 26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오디토리움에서 펼쳐지는 <아이 러브 스타크래프트> 행사는 스타크래프트를 주제로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 더 레전드(The Legend)는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의 역사를 돌아보고, 2부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II 리그(GSL) 결승을 통해서는 스타크래프트 II 특유의 최고의 이스포츠 매치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현장에는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CEO 겸 공동설립자와 개발자들이 방한, 한국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행사를 함께 즐길 예정이다.

오후 2시에 시작되는 1부 <더 레전드(The Legend)>는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의 많은 팬들 및 유명 프로게이머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 사연을 나누는 순서와 무대 행사에 이어, <택뱅리쌍>이라는 별칭으로 알려진 김택용, 송병구, 이제동, 이영호 등 네 명의 선수가 겨루는 레전드 매치가 열린다. 

오후 7시부터 이어지는 2부 <GSL 결승>에서는 최강의 스타크래프트 II 프로게이머들이 GSL 챔피언 자리를 두고 맞붙는다. 

이날 결승에서는 지난 15일 펼쳐진 4강 1라운드에서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CS) 전 챔피언인 김유진(sOs)을 꺾고 올라온 어윤수(soO)가 4강 2라운드 승자와 자웅을 겨룬다. 

GSL 결승에서 어윤수와 맞붙을 상대가 김대엽(Stats)일지 김동원(Ryung)이 될 지 이미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 러브 스타크래프트> 행사는 스타크래프트를 사랑하는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당일 오전 현장에서 정해진 스케줄에 따라 입장권 배부가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1부 2부 티켓이 나눠져 있어 행사 전체 또는 1부 혹은 2부 가운데 자유롭게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1부 <더 레전드> 의 경우, <아이 러브 스타크래프트에 초대합니다> 이벤트를 통해 입장권을 사전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행사 홈페이지로 접속해 스타크래프트와 관련한 추억이나 사연을 남기는 이들 중 가장 감동적이거나, 흥미롭고 재미있는 사연을 남긴 100명에게는 1부 행사의 입장권이 동반 1인까지 주어진다.

행사장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팬들은 아프리카TV, 유튜브, 트위치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실시간 생중계로 이날 행사를 함께 할 수 있으며 한국어는 물론, 영어로 전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