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골프(대표 문태식)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VR 골프 게임 <VR골프온라인(VR Golf Online)>이 9일 스팀VR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론칭했다.

밸브가 운영하는 세계 최대 PC게임 플랫폼 <스팀>의 VR플랫폼을 통해 출시된 <VR골프온라인>은, 지난해 12월 전세계 유저들의 투표를 통해 그린라이트(Greenlight)에 선정되며 정식 출시가 결정된 바 있다.

HTC 바이브 와 오큘러스 리프트를 이용해 즐길 수 있으며, 글로벌 서비스에 걸맞게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총 8개 언어를 지원한다. 

특히 VR 모션 콘트롤러를 지원해 가상 현실 세계에서 실제 골프를 치는 듯한 시원한 스윙의 느낌과 타격감을 구현해 낸 것이 특징으로, 쉽고 직관적인 조작 방법과 쾌적한 그래픽으로 유저들을 흥미진진한 골프의 세계로 인도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로써 스팀을 기반으로 한 HTC 바이브(HTC Vive)와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등 주요 VR하드웨어를 기반으로 글로벌 론칭에 성공 했다.

올해 계열사인 로이게임즈(대표 이원술)가 화이트데이:스완송을 플레이스테이션 VR(PS VR)로 출시할 예정인 만큼 새로운 플랫폼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마음골프와의 협업으로 아름다운 가상 현실 골프의 세계를 만끽할 수 있는 <VR골프온라인>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 해 스팀에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카카오게임즈의 글로벌 VR게임 시장 진출은 이제 시작으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는 것은 물론 회사의 역량으로 내재화 하는데 힘을 쏟을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