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의 대표 모바일게임인 <뮤 오리진>의 후속게임은 중국 최대 게임업체 텐센트게임즈가 중국 서비스를 28일 맡는다.

<뮤(MU)> IP(지적재산권)의 원작자인 웹젠과 <뮤 오리진>의 개발사 천마시공이 중국의 최대 게임업체인 텐센트게임즈와 <뮤 오리진> 후속게임의 중국 퍼블리싱을 위한 협력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각서의 당사자인 3사(웹젠/천마시공/텐센트게임즈)는 한-중 양국의 유저들로부터 기대를 받고있는 <뮤 오리진> 후속게임의 서비스를 보다 원활히 준비하기 위해 협력각서를 우선 체결하고, 빠른 시일 안에 본 계약을 마무리하기로 합의했다.

웹젠과 천마시공은 한-중 시장에서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2016년 초부터 <뮤 오리진> 후속게임의 개발 및 제작 방향에 대해 협의해 왔으며 이미 상당 부분 개발이 진척돼 왔다.

<뮤 오리진> 후속게임은 게임 내 <월드맵>을 전편(뮤 오리진)보다 50%이상 넓히면서 세계관 등이 크게 확대된 게임으로 제작되고 있다. 또한, 직업 설정을 비롯한 주요 게임컨텐츠 부분에서도 새로운 요소들이 추가돼 여타의 모바일MMORPG과 크게 차별화 된 게임성을 확보했다.

양사는 중국 최대 게임 퍼블리싱 업체인 <텐센트게임즈>의 사업력과 게임서비스 인프라 등을 바탕으로 최고 인기게임으로 흥행했던 <뮤 오리진(중국명 <전민기적>)의 중국 흥행실적을 넘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