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개최하는 글로벌 LoL e스포츠 대회 <2016 LoL 올스타전(이하 올스타전)>이 오는 9일부터 4일간 진행된다.

최고 실력의 선수 및 팀을 가르는 다른 글로벌 대회들과는 달리 유명 선수들이 펼치는 흥미 위주의 대회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스타전은 팬들의 투표로 지역별 5명의 출전 선수가 결정되며, 한국에서는 <페이커> 이상혁을 비롯, <스멥> 송경호, <벵기> 배성웅, <프레이> 김종인, <매드라이프> 홍민기가 출전한다. 해외 여러 지역에서도 각기 다른 팀에 소속된 인기 선수들이 모인 드림팀 조합이 완성돼 팬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한국 소속팀의 4년 연속 올스타전 우승이 가능할지도 관심사다. 2013 올스타전에서는 한국 대표팀이 타지역 대표팀을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우승을 거뒀으며, 2014년에는 <올스타 인비테이셔널>에 한국의 <SK텔레콤 T1 K>가 출전, 무실세트 전승 우승의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올스타에서는 한국 선수들의 선전에 힘입어 한국, 동남아시아, 북미 지역으로 구성됐던 <팀 파이어>가 최종 승리를 차지한 바 있다. 올해 한국은 북미, 인터내셔널 와일드카드 지역과 같은 소속으로 다시 한 번 우승을 노린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