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이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지스타 2016’에 출품되는 신작들과 전시장에서 선보일 주요 콘텐트들을 26일 미리 공개했다.

웹젠은 26일 서울 양재동 ‘L타워’에서 출입기자 등 국내 미디어들을 초청해 내달 11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16’ B2C 전시장에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전시되는 PC온라인게임 ‘뮤 레전드’와 모바일게임 ‘아제라: 아이언하트(이하, 아이언하트)’의 게임 정보를 미리 언론에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웹젠은 전시장에서 VR체험기기를 준비해 웹젠의 지스타 부스 컨셉을 가상체험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미디어의 호응을 얻었다.

웹젠의 지스타 B2C 부스는 웹젠 CI(Corporate Identity, 기업로고)의 프랙탈 형태를 기하학적으로 재해석해 구조를 짜고 전시 공간으로 연출됐다. 주요 모티브인 역동적으로 뻗어 나가는 파사드 구조는 ‘글로벌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리더’로 성장하고자 하는 웹젠의 비전을 형상화 했다.

간담회장에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대를 마련하고 가장 먼저 소개된 ‘아이언하트’는 웹젠이 개발사 팀버게임즈와 함께 2016년 하반기 모바일게임 시장을 노리고 준비해 온 모바일게임으로 화려한 그래픽과 게임 영상이 눈길을 끌었다.

‘아이언하트’는 게임 내에 끊임없이 등장하는 게임 연출 영상과 ‘마갑기’를 이용한 전투 등 3D 모바일게임의 시각적인 재미를 최고의 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며, MMORPG의 최대 장점인 협력/경쟁 콘텐츠들을 준비하면서 개발되고 있다.

웹젠은 지스타 현장에서 방문객 누구나 ‘아이언하트’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대를 마련할 예정이며, 오는 12월 중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를 거쳐, 출시 준비를 마치는 대로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미 수차례의 비공개테스트를 거친 PC MMORPG ‘뮤 레전드’는 두 번째로 소개되면서 이번 간담회에서 가안으로 잡힌 정식서비스 일정을 발표했다.

지난 25일 글로벌버전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한 ‘뮤 레전드’는 내년(2017년) 1분기 공개테스트에 이어 정식서비스를 시작한다. 26일 간담회에서는 공개테스트를 준비하는 ‘뮤 레전드’의 개발 방향과 추가되는 콘텐츠 내용이 일부 공개 됐다.

이번 지스타 전시장 현장에서는 ‘뮤 레전드’의 지난 2차 비공개 테스트 때의 게임 콘텐츠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고, 전시장 내 초대형 영상으로 준비되는 ‘뮤 레전드 3면 파노라마 영상관’에서는 수준 높은 비공개 시네마틱 영상을 관람하고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웹젠의 ‘지스타 프리미어’ 기자간담회는 지스타 현장 행사 및 주요 이벤트를 소개하면서 마무리 됐다.

웹젠은 이번 지스타 기간 동안, B2C 전시장 내에 ‘뮤 레전드’와 ‘아제라: 아이언하트’의 주요 캐릭터 코스프레를 준비해 관람객을 맞이한다. 이은혜/ 이효영/ 한지은 등의 정상급 모델들이 직접 코스프레에 참여하면서 현장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가장 많은 인원이 지스타를 방문하는 토요일에는 인기 걸그룹 멤버가 참여하는 ‘웹젠: 가면가왕(가칭)’ 이벤트도 진행된다.

‘가면가왕’이벤트는 일반인과 연예인들이 웹젠 전시장의 메인 무대에서 ‘뮤’로고송 등 여러 노래를 부르고, 방문객들은 이들 중 숨겨진 연예인을 추리해 찾아내는 이벤트로 방문객들과 함께 즐기는 현장 이벤트로 준비된다.

이외에도 ‘아제라: 아이언하트’의 대형 ‘마갑기’ 전시와 미니게임, 트릭아트 촬영 등의 소소한 이벤트는 물론, ‘뮤’캐릭터 상품관 등의 상설 전시장들도 모두 방문객 참가형 전시회로 준비된다.

한편, 웹젠의 지스타2016 프리미어 기자간담회를 주최한 김태영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한국 게임산업의 변화와 발전을 모색하는 중요한 시기에 열리는 이번 지스타가 많은 게임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성공적인 축제로 마무리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질의응답 시간에 대한 내용은 이렇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이진우 실장, 임형준 실장, 조준범 팀장, 정연국 팀장이 참여했다.

Q&A

Q. 뮤 레전드 CBT때 정식 서비스가 2017년으로 1분기로 연기된 이유가 무엇인지?

A. 연기 된 것은 아니고, 더 많은 것을 준비하고 보여주기 위한 전략이다. 유저의 피드백 적용과 최적화를 위해 시간을 활용했고, 게임을 보다 알차게 준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우리고 있다.

Q. 두 게임의 대한 지스타에서 보여줄 분량이 어느 정도 되는지 알고싶다.

A. 아제라의 경우 게임에 대한 모든 시스템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대부분 모든 준비는 완료된 상태이다. 뮤 레전드는 1차 2차 CBT에서 수정 보완된 모든 부분을 공개할 예정이며, 튜토리얼 빌드를 따로 만들기엔 시간이 촉박해 2차에서 수정 보완 된 것으로 맞이할 예정이다.

Q. 비슷한 장르의 온라인 게임들이 등장 해 경쟁이 불가피 할 것 같은데 유사한 게임과 차이점이 있는지?

A. 온라인 게임 시장이든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든 경쟁은 불가피하다. 경쟁을 위해서 무리한 일정이나 스펙으로 게임 서비스를 하려고 하지는 않는다. 3D MMORPG 만의 재미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노력 중에 있고, 약속된 일정에 정식 오픈을 하기 위해 노력을 다 하고 있다.

Q. 풀 3D 최적화 부분과 사양이 궁금하며, 마갑기가 중요한데 전투기능이 아닌 소울메이트로도 이용이 가능하다는데 어떤 것인가?

A. 현재 최적화 부분은 갤럭시 S4에서 원활하게 이용 가능하며, 소울메이트는 추가 업데이트에 대한 스펙과 싱크를 맞추는데, 무기 변환 부분 외 에도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하게 추가 구현이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