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의 단점 대폭 개선, TLC 등 새로운 게임 요소 변경 사항들 반영돼

2K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게임 WWE 2K17의 신규 정보가 공개됐다.

WWE 2K17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WWE를 소재로 제작된 게임으로 PS4, Xbox ONE, PC 등 3가지 플랫폼으로 개발돼 10월 출시를 준비 중이다.

이번에 공개된 정보는 게임의 주요 시스템 적인 부분의 변경 등이 많으며, 전작의 단점들이 대폭 개선돼 눈길을 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체인 레슬링과 서브 미션 시스템의 변경이다. 현재까지는 어떤 형태로 변경된다는 자세한 언급은 나오지 않았으나 개발사 측은 이에 대한 유저들의 불만을 알고 있으며, 이를 나아진 방향으로 대폭 개선했다는 입장을 전했다.

또한 밸런스 측면에서 어렵게 인식됐던 다인 등장 경기와 TLC, 레더 매치의 특성이던 사다리 설치 위치가 수정됐다.

다인 경기 시에는 큰 경기를 입으면 실제 WWE 영상처럼 선수가 링 밖으로 굴러 나가 떨어지게 된다. 이는 강제적으로 발생하며, 어느 정도 체력을 회복하기 전까지는 들어올 수 없다.

특히 완전히 회복되어서 들어올 경우는 반격 및 공격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버프를 포기하고 중간에 들어와 경기를 속행할 수도 있다.

사다리는 아무 곳에서나 설치했던 전작과 달리 사이드 4곳과 가운데 1곳으로 정해졌다.

이 외에도 반격기 타이밍이 쉬워졌으며 전작보다 다채로운 반격 타이밍이 추가돼 공격을 당하는 마지막까지도 반격에 나설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백스테이지 및 관중석 싸움도 추가됐다.

이 게임은 10월 경 출시를 준비 중이며, 국내 출시도 예정됐다. 아쉽지만 영문판이다.

WWE 2K17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