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0일에는 '전함제국', '갓 오브 하이스쿨', '천룡팔부', '구음진경' 등 모바일 게임 4종과 '로도스도 전기 온라인' 온라인 게임 1종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전함제국: 강철의함대, 신규 던전 종횡사해 추가

게임펍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함대전투 전략시뮬레이션 '전함제국: 강철의함대'(이하 전함제국)에 신규 던전 '종횡사해'를 추가했다.
 
70레벨 이상 참여 가능한 신규 던전 '종횡사해'는 총 1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으며, 던전 난이도가 3단계로 나눠져 있어 유저 스스로 자신의 실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난이도가 높을수록 많은 별을 받게 되며, 획득한 별은 짝수 스테이지 완료 후 해상 보급으로 교환 할 수 있다. 

또한, '종횡사해' 홀수 스테이지 도전 후 성공하면 정공 보물을 받을 수 있고 이는 지난번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정공 시스템에 활용된다.
 
이외에도 '전함제국'은 게이머들이 실수로 육성중이던 전함을 분해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조선소와 기지에 잠금 기능을 추가하는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
 
갓 오브 하이스쿨, 에이핑크 캐릭터 출시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이하 갓 오브 하이스쿨)이 걸그룹 '에이핑크' 캐릭터를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에이핑크' 캐릭터는 여섯 멤버 각자의 매력을 살려 제작된 캐릭터는 힘센 정은지, 연약한 손나은, 순수한 오하영, 노력하는 윤보미, 정이 많은 박초롱, 쾌활한 김남주로 구성되어 있다. 

에이핑크의 사랑스럽고 상큼한 모습이 그대로 적용된 해당 캐릭터는 오는 31일까지 이벤트 뽑기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일반]에이핑크 캐릭터 뽑기권은 오는 26일까지 접속만 해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갓 오브 하이스쿨'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웹툰 원작자인 박용제 작가의 캐릭터도 공개가 됐다. 오는 23일까지 접속 보상을 통해 [진]박용제를 증정하고, [진]박용제의 도감을 완성할 경우 영혼석 50개를 지급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캐릭터 레벨업에 필요한 호박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강림던전 '호박과 달음박질'이 오는 31일까지 재오픈된다.
 
천룡팔부, 대규모 신세계 업데이트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창유(대표 David Chen, Carol Yu)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천룡팔부'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신세계' 업데이트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여섯 번째 신규 캐릭터 '아미파'가 등장한다. '천룡팔부' 최초의 힐러 직업인 '아미파'는 강한 체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화려한 액션을 구사하는 점이 특징이다. 또 '기공'을 사용한 원거리 공격과 후방 지원에 뛰어난 장점도 갖췄다.
 
80레벨 이상 유저들을 위한 시스템과 신규 맵도 추가된다. 다섯 가지 '암기' 아이템에 각기 다른 속성의 '혼석'을 장착하여 전투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수려한 경치의 맵 '아미산'에서 새로운 퀘스트에 도전 가능하다.
 
아울러 12번째 신규서버 '단연경'을 오픈하여 모든 유저들에게 새로운 무림에서 최강 협객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구음진경, 대규모 업데이트 백년가약 실시

스네일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무협 MMORPG '구음진경'이 세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백년가약'을 실시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백년가약' 업데이트는 출시 이후 세 번째로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고 기존에 불편했던 점이 대폭 수정돼 게임의 전체적인 밸런스가 조정된다.
 
우선 '백년가약'이라는 업데이트 명에 맞게 결혼 시스템이 추가된다. 남, 녀로 구성된 캐릭터 한 쌍이 중매인에게 가서 혼인신고를 접수하면 결혼이 성립되며 지인들에게 결혼 축복과 축의금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구음진경'은 그간 게임을 사랑해준 한국 유저를 위해 한국전통 혼례복 코스튬 2종을 추가한다.
 
3D 모드의 신규 스테이지 '공작산장' 금지구역이 오픈된다. 세 가지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4명의 보스를 모두 소멸시키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길드전, 문파전, 길드쟁탈 등 주요 게임 기능이 조정되며 다양한 시스템 최적화를 거쳐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로도스도 전기 온라인, 길드 성장 시스템과 헌팅북 등 콘텐츠 강화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는 자사와 네오위즈게임즈의 일본 자회사인 게임온(대표 이상엽)이 공동 개발하는 판타지 MMORPG '로도스도 전기 온라인'(이하 로도스도)에 길드 성장 시스템, 40레벨 이상 특수 몬스터 배치 등 유저들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했다.
 
먼저 길드 성장 및 길드 스킬 시스템이 추가된다. 길드는 사냥, 협회 임무 수행, 미궁 던전 클리어, 탐험 던전 클리어를 통하여 적립되는 경험치를 통해 성장이 가능하며, 레벨업을 하면 길드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스킬 포인트로 길드 스킬을 배우면 길드원 전체에 해당 패시브 스킬의 효과가 적용된다.
 
이와 함께 몬스터 헌팅북 시스템이 업데이트 된다. 몬스터 헌팅북이란 특정 몬스터를 사냥하면 헌팅북에 기록되어 몬스터에 대한 정보를 언제든 확인할 수 있으며, 특정한 조건을 만족시키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40레벨 이상 사냥터에서 기존과 다른 상태이상 공격을 하는 몬스터가 추가 배치된다. 이 몬스터는 상태이상 해제 스킬이나 아이템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특수 상태이상 공격을 하기 때문에 공략이 상당히 까다롭지만, 보상으로 신규 레어 장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