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에서 수많은 유저들이 도전하고 열광하는 최강의 보스와 무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1. 블레이드 & 소울

1.png
블소의 최강 보스는 24인 레이드 검은 마천루의 최종 보스인 촉마왕이다. 검은 마천루 내부에는 천독룡, 사안장안, 모순장군이 있으며, 모두 물리치면 촉마왕을 만날 수 있다. 검은 마천루는 주간 귀속던전으로 매주 정기점검 시 초기화된다. 

촉마왕을 공략하면 최강무기인 촉마무기 진화에 필요한 진화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2.jpg
촉마 무기는 직업별로 속성피해 무공 강화 효과가 부여되어 있는 최강의 무기이다. 성운 무기 10~12단계를 진화시켜 얻을 수 있으며, 진화 재료 아이템은 촉마왕을 쓰러뜨리고 얻을 수 있다.


2. 아이온

3.jpg

아이온의 최강 보스는 응징자 메이즈렘이다. 최근 5.0 하이데바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영원의 탑 내부에 있는 보스이다.

응징자 메이즈램이 시전하는 마력의 갈고리 뒤에 이어지는 충격의 여파와 폭발적인 지진은 상태 이상과 높은 데미지로 데바들의 공략을 어렵게 만들고 있다. 

또한, 대상자를 이동 불가, 침묵, 봉쇄 상태로 만드는 영혼 흡수는 파티 원들을 집중하게 만드는 요소이기도 하다.


4-horz.jpg
천족의 최강 무기는 일루미시넬, 마족은 페이탄이다. 월등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광역 기절 스킬인 초월: 뇌격을 사용할 수 있다.


3. 리니지2 라이브 서버

5.jpg

리니지2 라이브 서버의 최강 보스는 하늘과 땅의 주인 헬리오스이다. 거인 종족을 아우르는 고대 거인족 최강의 황제로, 결전 요새 슈페리온의 최종 보스이다.

헬리오스 레이드는 102레벨 이상이 도전할 수 있는 월드 레이드이다. 결전 요새 슈페리온의 메인 함교에서 전투가 진행된다.


6-2-horz.jpg

최강 무기는 월드 보스인 지룡 안타라스, 화룡 발라카스 그리고 풍룡 린드비오르가 주는 드래곤 클로이다. 용이 드랍하는 무기는 용에 따라 그 종류가 다르지만, 동일한 등급의 공격력, 마법력, 동일 효과의 옵션 및 스킬을 지니고 있다.

월드 보스 무기는 리니지2에서 그레이드가 없는 아이템으로 캐릭터의 레벨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며, 각 용에 해당하는 공격 속성을 지니고 있다. 각 용에게서 드롭되는 월드 보스 무기는 파편 등급이며, NPC를 통해 일반, 상급, 최상급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4. 리니지2 클래식 서버

7.jpg

리니지2 클래식 서버의 최강 보스는 바이움이다. 엘모아덴의 최고의 전성기를 이룩해 내었던 바이움. 그는 신의 영역에 도전해 신과 같은 힘을 얻고자 신들이 사는 천상에 닿을 수 있는 건물인 영원의 탑을 건설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이를 거인의 도전과 마찬가지로 생각한 창조의 신 아인하사드는 저주를 내려 탑의 1/3 가량을 무너뜨린다. 탑이 무너지면서 건축 기술자들과 마법사들은 모두 죽고 만다. 

오만의 탑 최상단에는 오만의 탑을 건설한 고대의 황제, 바이움이 잠들어 있다. 바이움은 75레벨 보스 몬스터로, 100명 이상의 파티원이 모여 연합을 이루어야 도전할 수 있는 최고 난이도의 레이드이다.


최강의 장비는 바로 이 바이움을 쓰러뜨리면 얻을 수 있는 바이움의 반지이다. 총 3단계로 나뉘어져 있으며, 기란성 대장장이 베긴스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5. 리니지

8.png

리니지의 최강 보스는 2015년 10월 잊혀진 섬이 다시 열리면서 등장한 에이션트 가디언이다. 잊혀진 섬의 중앙 계곡에 잠들어 있으며, 평소에는 바위 모습을 하고 있다가, 일정 대미지를 주면 본 모습을 드러낸다.

신규 마법에 필요한 재료아이템과 PvP에 특화된 방어구와 함께 가이아의 격노, 히페리온의 절망, 타이탄의 분노, 크로노스의 공포 등 최고 등급의 무기 아이템을 드랍한다.


유명 BJ가 진두지휘하여 수차례 유저들이 공략에 시도했지만, 한번도 성공을 한 사례는 없다. 공격 패턴이나, 공략 노하우가 아직까지도 밝혀지지 않았고, 리니지 유저들의 가장 큰 숙제로 남아 있다.

리니지 17주년 기념 빈티지 프로모션을 통해 포세이든 등 전설의 영웅들이 복귀했다. 특히 잊혀진 섬에서 활약했던 용사들도 대거 복귀하여 그들을 위한 새로운 도전 과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9.png

리니지 최강의 무기는 그 유명한 일명 집행검으로 불리우는 진명황의 집행검이다. 리니지의 최고 권력자만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이다.

집행검과 유사한 능력을 갖고 있는 각 클래스별 대표 아이템들이 있지만, 이중 가장 대표적인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다. 

지난달 25일 아이템의 데미지와 스턴 레벨 +2가 추가 되면서, 아이템의 가치는 더욱 더 높아졌다. 2015년에는 +5 진명황의 집행검 인챈트 성공 유저가 있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