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시즌이 돌아오면서 축제 분위기가 무르익는 가운데, 온라인게임들도 축제 분위기를 높이는데 열을 올리고 있다.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산타와 루돌프 복장이 등장하는 것을 비롯해 트리로 마을이 꾸며지고, 이벤트 던전이 열리고, 선물이 마련되는 등 게임 속 크리스마스가 현실보다 더 풍성한 느낌이다. 올 겨울 게임 속에 들어온 크리스마스를 살펴보자0.jpg.


산타·루돌프로 변신

크리스마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산타다. 이와 함께 산타의 썰매를 끄는 루돌프도 있다. 착한 아이들에게 선물을 줘야 하는 막중한 임무를 맡은 이들은 게임 속에서 주로 의상(복장)으로 구현된다. 빨간색으로 깔맞춤한 산타 옷을 입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연출된다.

1.png

온라인 RPG '아르피엘'에 새롭게 추가된 패션샵에선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2015 겨울축제 의상을 구입할 수 있다. 수신학원의 수인 캐릭터답게 앙증맞은 모습이 매력이다. 풀세트를 착용하면 특별한 이모션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3.jpg

귀요미 하면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도 만만치 않다. 올 겨울 동화나라를 위협하는 눈의 여왕 등장과 함께 모자, 복장, 신발, 장갑으로 구성된 메리 산타 세트가 추가됐다. 여기에 일반 루돌프와 함께 자체 발광 샤이닝 루돌프도 등장한다.


4.jpg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엔 루돌프냥 모자와 의상으로 이뤄진 크리스마스 특별 소환수 의상이 공개됐다. PC방 접속시간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로 이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한다. 세상에서 가장 귀엽고 사랑스러운 루돌프가 아닐까 싶다.


분위기 업시키는 크리스마스 트리

각종 장식품으로 화려하게 꾸며진 트리도 크리스마스에서 빼놓을 수 없다. 백과사전을 찾아보면 크리스마스 트리는 보통 발산 전나무나 미송을 사용한다고 나와 있으며, 독일 서부에서 비롯됐다. 처음엔 둥글납작한 빵을 매달았는데, 이후 빵 대신 여러 가지 모양의 과자를 매다는 전통이 생겼고, 그리스도의 상징으로 양초도 매달았다고 한다. 게임 속 크리스마스 트리는 흔히 마을 광장에서 만날 수 있다.

5.jpg

마비노기영웅전의 시작 마을인 콜헨에 위치한 크리스마스 트리. 아담하지만 유저들이 던전 탐험을 통해 획득한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완성됐다. 유저들의 땀과 노력이 모여 만들어진 만큼 이보다 빛나는 크리스마스 트리도 없을 것 같다.


6.jpg

아키에이지의 누이아 대륙 마리아노플에 세워진 크리스마스 트리. 게임 속에서 이렇게 큰 트리는 처음 보는 것 같다. 높이가 10미터는 족히 넘어 보인다. 전나무로 만들어진 이 트리는 악령의 기운에 사람들이 조종당하지 않도록 하는 힘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보상 두둑한 크리스마스 이벤트 던전

게임 속에서만 만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던전도 있다. 풍성한 보상이 준비된 이벤트 던전은 크리스마스 전후로만 입장할 수 있는 한정 콘텐츠로 놓치면 다시는 경험하지 못할 수도 있다.

7.jpg

MORPG '드래곤네스트'엔 산타오크 도주로 스테이지가 열렸다. 10레벨 이상 유저가 원더풀 테마파크에서 입장 가능한 이 스테이지는 산타오크를 넘어뜨리면 각종 물약이 들어있는 선물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형태로 진행된다. 산타 오크나 스노우 제너럴로 변신하는 신기한 물약도 얻을 수 있다.



8.jpg

MMORPG '월드오브워크래프'에선 연례 이벤트인 겨울맞이 축제를 통해 특정 던전을 탐험해 우두머리 몬스터를 처치하고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걸맞은 겨울맞이 축제 모자를 얻을 수 있다.



b.jpg

c.png

MMORPG 문명온라인도 온 도시가 크리스마스 축제로 꾸며졌다. 도시 건축물이 크리스마스 축제 장식으로 뒤덮이고 시청 및 주요 건축물의 NPC가 크리스마스 복장을 하고 있다. 시청 근처로 이동하면 눈이 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게임 로비가 겨울 분위기로 바뀌고 캐릭터 스튜디오에 크리스마스 배경이 추가되는 등 게임 내에서 크리스마스를 분위기를 미리 만끽할 수 있다.



a.jpg

모바일 액션 RPG HIT(히트)는 메인화면이 크리스마스 트리와 모닥불&바베큐파티가 펼쳐지고 있다. (부케가 열심히 굽고 있다) 7일 이벤트로, 매일 접속하면 크리스마스 아이템을 한개씩 얻을 수 있다.


d.jpg

모바일 슈팅게임 스테리나이츠 역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살린 전용 던전이 추가됐다.  이 스테이지에는 오리지널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전용 엔딩이 준비돼 있다.


'크리스마스', '연말연시'라고 특별히 나가서 놀자는 공식은 이제는 깨자. 나가봐야 미세먼지에 비만 맞을지도 모른다. 집에서 온라인이나 모바일게임을 즐기고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게임 속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것도 한편으로는 재미있는 추억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