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jpg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기독교의 축제를 넘어 전 세계인이 즐기는 크리스마스가 눈앞이다. 온 세상을 하향게 만드는 눈이 내린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축제일이 될 것이다. 그런 크리스마스가 MMORPG ‘아키에이지’에도 찾아왔다.

아키에이지의 크리스마스는 ‘전나무 아가씨 축제’로 통한다. 전나무 아가씨는 아키에이지 세계관에 등장하는 12명의 원정대원 중 세계의 기원이라 할 수 있는 어머니에게 가장 가까이 간 자이자 정원의 문지기인 키프로사 데이어를 가리킨다.

4.jpg

과거 원대륙의 북 메어인들은 겨울을 관장하는 신 네베를 숭배했다. 그러나 그들의 숭배는 신의 위엄 앞에 고개를 절로 숙인 것이 아닌 차가운 눈보라가 가져다주는 죽음의 두려움에서 비롯된 공포에 대한 굴복의 숭배였다. 북 메어에서도 가장 척박한 지역인 데이어 가문의 사람들은 더욱더 네베 신의 변덕을 두려워하며 섬겼다.

상황이 이렇자 네베 신에 대한 공포에 사로잡힌 사람들은 전나무 성의 딸인 키프로사가 네베의 난폭함에 맞서 눈의 새를 풀어주고, 낯선 세계인 델피나드로 떠난 것을 동경했다. 더욱이 비스코니아 전쟁에서 전나무의 왕으로 내정됐던 제임이 전사해 데이어 가문의 사람들은 이 가문의 수장 자리에 어울렸던 키프로사에 대한 그리움을 쌓았다.


그러면서 이들은 네베에게 무릎 꿇지 않고 이를 극복하는 마음을 배우고자 전나무 아가씨인 키프로사를 기념하는 의식을 열기 시작했다.

3.jpg추운 겨울은 북 메어인은 물론 원대륙의 모든 사람에게 공포의 대상이었다. 원대륙 사람들은 추운 겨울이 되면 잔인하고 교활한 네베 신이 가져다 주는 공포에서 벗어나기 위해 전나무 아가씨 축제 의식을 벌였다. 전나무 아가씨 축제는 훗날 원대륙이 멸망하고 대이주가 일어난 뒤에도 사람들 사이에서 계승됐다.

이프나에게 봉인 당한 나차쉬의 활동이 최근 들어 활발해지면서 심연의 기운이 사람들을 홀려 조종하는 일이 많아졌다. 정원에서 이를 지켜본 키프로사는 나차쉬에게 사람들이 조종 당하는 것을 막고자 현재 대륙의 역사를 선도하는 권력자들의 꿈에 나타나 큰 재앙을 피하고 싶다면 도시의 광장에 커다란 전나무를 만들고 그 전나무에 기도를 올리라고 말했다.

5.jpg키프로사는 오랜 시간 동안 계승된 전나무 아가씨 축제로 사람들의 숭배가 만들어낸 권능의 기운을 도시에 만들어진 커다란 전나무에 불어넣었다. 키프로사가 불어넣은 기운은 나차쉬가 흘려보낸 심연의 기운에 조종당하지 않게 해주는 미약한 권능을 담고 있다.

이것이 아키에이지의 겨울을 알리는 전나무 아가씨 축제의 유래다. 축제 지역인 마리아노플(누이아 대륙) 및 오스테라(하리하라 대륙) 도시의 중앙 광장엔 거대한 크기의 전나무가 서 있다. 이 전나무가 키프로사의 뜻에 따라 세워진 것이다.

2.jpg

마리아노플에 세워진 거대한 전나무

전나무 아가씨 축제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커다란 전나무 근처에 있는 전나무 아가씨 전령으로부터 일일 퀘스트를 받아 그녀 뒤에 위치한 ‘키프로사의 기운이 깃든 나무’에 기도하는 것을 시작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7.jpg

전나무 아가씨의 전령으로부터 퀘스트를 시작하자.

이와 함께 ▲네베의 수하, 겨울 악령 ▲전나무 아가씨의 장화 ▲전나무 아가씨의 장화 요정 ▲이슬 평원의 눈싸움 ▲눈사람 완성 등의 일일 퀘스트를 수행해 ‘겨울 축제 기념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8.jpg

축제 지역 인근에서 겨울 악령을 처치하자.

먼저 네베의 수하, 겨울 악령 퀘스트는 축제 지역 부근(마리아노플 북쪽, 오스테라 서쪽)의 겨울 악령을 처치해 전나무 아가씨 축제 나무 재료 및 겨울 악령의 영혼석을 수집하는 방식이다.

9.jpg

전나무 아가씨의 장화 퀘스트를 주는 포니

9-1.jpg

집에 축제 장화를 걸어놓고 오후 8시(게임시간)가 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전나무 아가씨의 장화 퀘스트는 전령 뒤에 있는 여자 아이인 포니에게 받을 수 있다. 이 퀘스트를 수행하면 ‘전나무 아가씨 축제 장화’가 보상으로 주어지는데, 축제 장화를 자신의 집 등 건축물에 배치한 뒤 오후 8시(게임시간)에 클릭하면 ‘장화 요정의 선물 상자’를 얻는다. 이 상자엔 각종 봉제인형과 산타머핀 모자, 겨울 축제 기념주화 중 하나가 담겨있다.

10.jpg

이슬 평원에 있는 신의 방패 전나무 아가씨의 전령

전령에게 받을 수 있는 이슬 평원의 눈싸움 퀘스트를 완료하려면 마리아노플 및 오스테라에 있는 공간의 틈을 이용해 원대륙의 이슬 평원으로 넘어가 신의 방패 전나무 아가씨의 전령을 만나야 한다.

11.jpg

이슬 평원의 6곳에서 눈사람을 완성할 수 있다.

12.jpg

날틀을 타고 이동하면 편하다.

13.jpg

눈사람의 기운을 받아보자.

이슬 평원에서 전령을 만나면 눈사람 완성이라는 새로운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이슬 평원에서 ‘손이 꽁꽁 눈사람’이나 ‘발이 꽁꽁 눈사람’을 완성한 후 눈사람의 기운을 받으면 해당 퀘스트가 완료된다. 눈사람의 기운을 받으려면 ‘곤의 황금망치’ 1개가 필요한 만큼 잡화상인에게 곤의 황금망치를 미리 구입해둬야 한다.

일일 퀘스트 외에도 한 번만 진행할 수 있는 ‘마음만은 따뜻한’이라는 퀘스트가 있다. 포니 옆에 있는 점성술사 브로니가 이 퀘스트를 준다. 앞서 설명한 일일 퀘스트를 수행해 획득한 겨울 축제 기념주화 30개를 브로니에게 주면 ‘마음만은 따뜻한’이라는 칭호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14.jpg15.jpg

겨울 축제 기념주화로 교환할 수 있는 물품들

겨울 축제 기념주화는 축제 선물 교환대에서 산타 모자, 루돌프 뿔 머리띠, 털 모자, 달콤한 눈사람 머핀 한 접시, 전나무 오르골 장식, 랑그레이의 보관함: 30칸 등 각종 의상과 가구로 교환하는데 이용된다.

이밖에 축제 현장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전나무 아가씨 축제에 참여한 음유시인을 7번 찾으면 관악기 ‘전나무 아가씨의 기운’을 받을 수 있다. 장화에서 선물을 5번 꺼내면 ‘달콤한 눈사람머핀 모자’ 장식품을 얻는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