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jpg지금의 게임엔 유저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주요 흥미요소로 ‘코스튬’이 자리 잡고 있다. 의상, 복장을 뜻하는 코스튬은 게임 속에서 장비 아이템과는 별개로 외형을 꾸미는 기능을 가진 아이템을 가리킨다. 코스튬의 경우 외형 꾸미기가 주목적인데, 최근엔 밸런스를 크게 해치지 않는 선에서 캐릭터의 능력치 상승효과가 부여된 것들이 등장하는 추세다.

엑스엘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아키에이지’에선 이런 코스튬 아이템이 ‘꾸밈옷’으로 등장한다. 한글 사랑이 남다른 아키에이지인 만큼 이 같은 명칭이 붙었다. 이런 아키에이지가 꾸밈옷과 관련된 ‘이단심판관의 길’ 업데이트가 18일 진행됐다.


이는 이단심판관 의복을 입수한 뒤 각종 전투를 통해 얻은 명예점수로 의복을 성장시켜 한정판 꾸밈옷 등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한 이벤트 형식의 콘텐츠로 마련됐다.

3.jpg

이단심판관은 과거 원대륙이 번성하던 시절 사이비 종교를 만들어 그 조직을 이끄는 사람들의 잘잘못을 밝히는 임무를 수행하는 자다.

원대륙엔 많은 신이 존재했고, 다수의 신을 한꺼번에 모시는 예배당인 만신전이 있었다. 만신전에 모시는 신이 워낙 많은 탓에 대다수 사람들은 몇몇 유명한 신을 제외하고 자신이 믿지 않는 신을 잘 알지 못했다.

이런 사람들의 특성을 악용해 있지도 않은 신을 따르는 사제를 사칭하거나 신을 사칭하는 자들이 나타나 범죄를 일으켰다. 이에 만신전에서 이들을 처단하고자 파견한 자들이 이단심판관이다.

이단심관판은 악질의 이단자를 상대해야 하는 만큼 강력한 무력을 지녔다고 전해진다. 유저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런 이단심관판의 특성이 적용된 꾸밈옷을 얻을 수 있다.

2.jpg이단심관판 콘텐츠를 즐기려면 가장 먼저 신기루 섬의 이단심판관 성 주니문을 찾아가 이단심판관의 길을 가겠다는 맹세를 해야 한다. 이는 성 주니문을 대상으로 선택한 뒤 채팅창에 ‘/절’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가능하다.

맹세를 하면 신을 사칭하는 자 처단 시 도움이 되는 ‘이단심판관 의복’을 얻을 수 있다. 이 의복은 근접전투·원거리전투·마법전투·방어·치유 등 5종으로 구성되며, 종류에 따라 알맞은 효과가 부여돼 있다. 이에 유저가 보유한 직업과 플레이 방식에 따라 1종을 선택하면 된다.

이단심판관 의복을 얻었다면 아이템 합성 기능을 활용해 의상을 성장시켜야 한다. 우선 성 주니문에게 명예점수(2000점)를 주면 ‘이단심판관의 맹세’라는 퀘스트 시작 아이템을 받게 된다. 이는 하루 한 번 수행 가능한 일일 퀘스트로 매일 오전 6시 초기화된다.

이 아이템을 클릭해 퀘스트를 받은 뒤 성 주니문을 대상으로 채팅창에 ‘/맹세’를 입력하면 ‘해어진 심판관 의복’ 5개를 얻는다. 이 아이템은 꾸밈옷을 성장시킬 수 있는 합성 재료로 착용이 불가능하다.

1.jpg이제 해어진 심판관 의복으로 이단심판관 의복을 성장시킬 수 있다. 이단심판관 의복의 경우 전투형 꾸밈옷의 최대치인 서사 등급(10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이단심판관 의복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간은 내년 1월 13일 정기점검 시간 전까지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렇게 성장시킨 이단심판관 의상으로 각종 보상을 챙길 수 있다. 단, 유일 등급(7단계) 이상으로 의복을 성장시켜야 보상이 주어진다. 해당 보상은 유일 등급 이상의 성장한 이단심판관 의복을 신기루섬 제작대에서 만드는 방법으로 지급된다.

서사 등급은 ‘명예의 전당: 1급’ 물약 1개와 ‘이단심판관 의복: 전투형’ 꾸밈옷 1개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경이 등급은 ‘명예의 전당 2급’ 1개, 유물 등급은 ‘명예의 전당: 4급’ 1개, ‘명예의 전당: 9급’ 1개다. 명예의 전당은 사용 즉시 명예점수를 얻을 수 있는 물약으로 등급에 따라 5만점(1급), 3만점(2급), 1만점(4급), 5천점(9급)이 주어진다.

4.jpg이단심판관 의복을 서사 등급의 최대 경험치까지 성장시키면 ‘이단심판관의 증표’도 받는다. 해당 증표 사용 시 ‘이단심판관’ 한정판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칭호는 힘·민첩·체력·지능·정신+4 효과를 지녔다.

이단심판관 의복은 근접전투·원거리전투·마법전투·방어·치유 등 5종 중 원하는 것으로 변경도 가능하다. 성 주니문에게 명예점수(3000점)로 ‘이단심판관의 경전’을 입수한 뒤 신기루섬 제작대에서 필요한 의복으로 만들면 된다. 또한 성장이 진행 중인 이단심판관 의복은 내년 1월 20일 정기점검 때 소멸하는 만큼 그 전에 보상을 얻어야 한다.


신과 사제를 사칭하는 자들을 처단하는 이단심판관의 강력한 힘을 얻고자 한다면 이번 이벤트를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